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사천맛집>완사 진남식육식당의 육회비빔밥!!

by 이청득심 2014. 6. 13.

  금강산도 식후경입니다. 사천 와인갤러리를 둘러 본 후 식사를 위해  근처 식당을 찾았습니다. 다행이 5분 정도의 거리에 완사 마을이란 곳이 있습니다. 그 곳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무인 간이역인 완사역도 보였습니다.

 

 완사 마을로 들어서니 "완사전통시장"이라는 간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때마침 시골 장이 서는 날이었습니다. 완사전통시장은 1일과 6일에 열리는 오일장으로, 100년도 넘은 시장이라고 합니다. .면 소재지도 아닌 조그만 마을의 시장이 100년이 넘었다는 말을 듣고서는 매우 놀라웠습니다.

 

 완사 전통시장 바로 맞은 편에 공용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용주차장과 1분 거리에 또 조그마한 주차장이 있어 차량 주차는 용이했습니다. 이곳 공용주차장에 들어서면  완사진남식육식당이란 곳이 붙어 있습니다.

 

 점심 시간이라 그런지 제가 들어갈 때는 실내는 물론 방까지 손님이 꽉 차 있었습니다. 다행히 한팀이 일어서는 바람에 빨리 테이블에 앉을수 있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여행객은 저희 뿐이고, 손님 대부분은 이곳 주민들인 것 같았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이 맞긴 맞는 모양입니다

 


 손님이 많아 식당 내부는 사진촬영을 포기했습니다. 이 식당은 소고기가 맛있다고 하는데요많은 손님들께서 뭘 드시나 봤더니 주로  육회비빔밥을 드시고, 국밥과 냉면등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육회비빔밥과 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육회 비빔밥입니다. 신선하고 소고기가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도심에서 먹는 육회와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육회비빔빕과 같이 나온 소고기국입니다. 부드러운 고기와 짜지 않고 얼큰한 국물맛이 그만이었습니다.

 

▼ 냉면입니다. 양념소스를 얹어 나왔는데요,  육수맛이 훌륭했습니다.

 

▼ 가격표입니다.  착한  맛 만큼이나 가격도 아주 착합니다.



 식사가 끝나고 옆 테이블을 둘러보니 국밥국수를 드시는 분이 있었습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국밥국수를 먹고 싶더군요.  식당을 나와서 식당앞에 위치한 완사전통시장을 둘러 봤습니다. 작은 시골장이지만 많은 분들이 북적이는 모습이 활기차 보였습니다. 물건들도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는 것 같았습니다. 

 

▼ ! 누가 이렇게 술을 많이 드셨을까요?

 

 오호! 완사전통시장에 또 다른 맛집이 있었네요^^  방송에도 출연한 것을 보니 유명한가 봅니다. 주변 분들에게 여쭤보니 완사에서 빼놓을수 없는 명소중 하나가 바로 이 순대집이라고 합니다. 시장에는 순대집이 여러 곳이 있지만 특히 이 곳 곤양식당이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20여년 전부터 식당을 운영해 왔다는데요, 이 곳의 주 메뉴는 피순대라고 합니다 


 

▼ 이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생고구마로 말린 빼때기 랍니다. 아주 곱게 잘 말렸네요^^

 

▼ 저 아이가 이고 있는 검은 봉지에는 뭐가 담겼을까요^^


사천 와인갤러리를 둘러보고 그냥 간다면 왠지 2% 부족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정겨운 우리네 시골 정취가 물씬 풍겨나는 완사마을의 전통시장과 주변 맛집도 함께 둘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 858-6  완사진남식육식당 ( 055-853-2120  )

               ( 도로명주소 :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완사1길 33-11)

             


예술과 와인으로 취하는 곳! 사천 와인갤러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