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부산맛집/송정맛집/부산여행] 카카오스토리로 '마약 토스트'를 찾는다! 송정 문토스트!

by 이청득심 2015. 8. 26.

   요즘 유명 관광지나 유원지, 시내 중심가등에는 간단한 음료와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쉽게 볼수 있죠.  푸드 트럭에서 판매하는 많은 메뉴들중에서 토스트와 커피는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는 그만인데요, 부산에 가면 일명 '마약 토스트'라고 불리는 유명한 푸드트럭이 있습니다. 바로  '문 카페'라는 곳인데요, 부산의  송정해수욕장에 있는 것이 본점이고, 워낙 유명해서 광안리 해수욕장에도 2호점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 간 김에 '문 카페( Moon Cafe)'를 찾았습니다. 문 카페는 부산 사람들 사이에서는 '문 토스트'라고도 불립니다. 원래는 송정해수욕장의 해변가 카페길 쪽에서 영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갔을 때에는 해수욕 기간 중 심한 단속을 피해서 신 송정역 맞은 편에 있는 카페 다우어(Dauer) 앞으로 임시로 옮겨서 영업 중 이었습니다..


  ▼ 신 송정역의 모습입니다.  송정역은 송정해수욕장에서 택시로 불과 2 ~ 3분 거리에 있습니다. 


▼ 송정역 앞 카페  다우어(Dauer) 의 모습입니다.  왼쪽편이 문 토스트 입니다.


    'MOON' 푸드 트럭의 모습입니다.  양쪽으로 붙여있는 수많은 메모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 트럭 왼쪽과 오른쪽에 붙어 있는 메모지들! 

  


▼ 메모지는 좌우측를 모두 점령하고 이제는 천정을 점령할 태세입니다.  필요하면 테이프도 빌려준답니다.ㅋㅋ


▼ 모짜렐라 치즈 토스트와 일반 토스트와 아이스 아메리 카노, 체리에이드를 주문!!  그래도 가격은 착한 11,000원입니다^^  


  일반 적으로 토스트는 2개의 빵 사이에 속재료를 넣어서 만듭니다만, 문 토스트에서는 빵 1개에 각각 속재료를 넣어 만듭니다. 그래서 토스트 1개를 시키면  마치 토스트 2개를 먹는 기분인데요, 토스트를 받을때부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왜 마약토스트 인지는 자세히 설명할 수 없지만, 확실히 다른 것들과는 다른 독특한 맛이 있었습니다. 


▼ 토스트의 모습!  각각의 빵 위에 속재료를 올려줍니다^^


▼ 요즘 인기가 많다고 하는 모짜렐라 치즈 토스트 입니다. 


 ▼ 'MOON' 토스트에 있는 불우이웃돕기 모금함! 사장님께서는 봉사도 많이 하시나 봅니다^^


  '문 토스트' 푸드 트럭은 이곳 저곳을 옮겨 다니며 영업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의 장소는 임시로 영업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해수욕 기간이 끝나면 정확한 장소는 알수가 없지만 송정 해변가 쪽으로 옮겨서 영업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손님들은 어떻게 찾아 가야 하는걸까요?


   그 비밀은 바로 전화번호에 있습니다.  푸드 트럭 정면에는 영업스케줄을 알리는 알림판이 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영업 스케줄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확인해보니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서도 알려주시고 계셨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카카오 스토리나 블로그등을 보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고 자랑을 하시네요^^


▼ 카카오톡을 통해 영업스케줄을 알려준다는 안내판^^

  

▼ 문 카페의 카카오톡 화면


▼ 문 카페 (Moon Cafe)의 '카카오 스토리' 화면  



   페이스북은 안하시냐구 여쭤봤더니 사장님께서는 페이스북은 여력이 없어 안하고 계신다는데요,  이렇게 카카오스토리나 카카오톡을 운영하시는 것을 보니 아주 소셜한 사장님이십니다.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 문 토스트를 찾아가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을것 같은데요, 이러한 문 토스트의 '소셜(Social) 한 재미'가 '마약 토스트'의 또 다른 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요, 부산 송정에서 카카오스토리를 보며 문 토스트( Moon 카페)를 찾아 가서 '마약 토스트'를 드셔보는 것도 색다를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