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계절의 여왕은 5월! 도심 공원의 여왕은 "창원 장미공원"[창원명소]

by 이청득심 2013. 5. 23.

계절의 여왕은 5월이죠^^!!    꽃의 여왕은 장미가 맞겠죠^^


  창원의 도심에는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습지공원, 중앙공원, 기업사랑공원, 람사르공원, 삼각지공원등등등...  많은 창원 도심속 공원중  5월에는 단연 으뜸은 이곳 "창원 장미공원"입니다.   장미공원은  장미 꽃을  테마로 하여 2008년 7월 17일 개장한 곳입니다.


  장미는 전 세계적으로 약 100종(種)여종이 있는데, 전세계에 분포하며 대다수의 원산지는 아시아라고 합니다. 향기가 나는 아름다운 꽃으로 많은 종들이 재배되고 있는데요,  꽃은 흔히 흰색·노란색·오렌지색·분홍색·붉은색을 띠며 보통 5장의 꽃잎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곳 장미공원에도 다양한 종류의 많은 장미가 피어 있는데, 그 아름다움과 장미 향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지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장미향이 가득한 5월의 장미공원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장미공원을 알리는 표지석!  장미꽃을 조각한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장미공원을 둘러싸고 있는 철조망에 걸쳐진 붉은 장미꽃!





 장미공원 입구에서 부터 사진찍는 중년 부부의 모습이 보이네요^^



저 멀리 장미터널의 지붕이 보입니다^^



 장미 기둥과 터널입니다! 


장미 기둥을 배경을 셀카를 찍는 중년부부!!  보기 좋네요^^


장미 터널을 배경으로 사진찍는 아가씨(?)들



장미터널을 배경삼아 터널  앞에서 사진을 찍고있는 노년 부부!  참 아름답습니다^^



장미공원의 중심부에 있는 큐피트 동상입니다! 분수의 물줄기가 시원해 보이네요^^



나도 얼른 사진찍어야지~~  예쁜 장미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엄마!!  장미꽃이예요^^   아이의 모습이 너무도 행복해 보이네요^!^



여기도 장미! 저기도 장미!  장미꽃 속의 사람 장미도 있네요^^



꽃의 여왕다운  아름다운 장미의 자태~~















아름다운 장미공원의  모습을 잘 보셨나요?
도심속 가까이에 이렇게 아름다운 "장미공원"이 있다는 것은 정말로 즐거운 일이죠^^


장미공원 길 건너에는 습지공원이 있는데요,

넓은 지역에 울창한 나무와 습지가 함께 조성되어 있어  공원을 거닐어보시면 마음이 편해진답니다^^

그리고 장미공원과 연접해 있는 가음정 체육공원은 많은 분들이 즐기는 곳이죠!


어떠세요^^ 내일이라도 당장 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