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경주에는 경주빵! 통영에는 꿀방! 진해에는 벚꽃빵!!

by 이청득심 2013. 4. 9.

진해군항제의 또 하나의 즐거움!! “진해 벚꽃빵”


매년 4월초 창원시 진해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열린다.  그래서 많은 상춘객들이 봄을 즐기기 위해 진해를 찾고 있다모든 관광지가 그렇듯 어느 지역을 가도 그 지역만의 특산물이 있기 마련이다. 여행을 하면서 그 지역의 특산물과 음식을  맛보는 것은 여행의 또 다른 묘미다.

 

 그럼 진해 군항제에서 즐길수 있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 우연히 진해에는  벚꽃빵이란 것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해서 황급히 벚꽃빵을 먹어보러 갔다벚꽃빵으로 유명한 곳은 중원로타리 밑에 있는 진해제과점이다.

    

이곳이 진해에서 꽤 알려져 있는 진해제과점의 모습이다.



진해제과점은 1947년 창업하여 아들 3형제과 가업을 이어받아 2대째 영업하고 있는 곳이다.



벚꽃빵은 벚꽃 엑기스와 벚꽃 앙금을 주원료 하여 풍부한 벚꽃향과 맛을 즐기수 있도록  진해제과에서 독창적으로 개발한 빵으로서, 특허청에 벚꽃빵과 벚꽃틀을 디자인 등록까지 해놓았다고 한다.   그리고 KBS, MBC, 케이블방송, 신문사등 많은 언론사에 소개되기도 하였단다.


그런데 진해 사람들은 물론이고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것 같다( 나만의 생각인가??? )


벚꽃빵은  개당 600원 정도로 10개입, 15개입, 25개입등 3종류 판매하고 있다.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전국택배도 가능한단다...ㅎㅎ


벚꽃빵의  포장용기다.  이쁘다.


벚꽃빵 포장 용기를 열어보니 벚꽃빵이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 먹기에도 편하게 되어 있다.




벚꽃빵의 우아한 자태~~    마치 벚꽃이 만개한듯한 모습이다..  




벚꽃빵의 핵심!!  분홍색 벚꽃 앙금이 색깔도 이쁘다..  


한입 먹어보니 적당히 달면서, 벚꽃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ㅎㅎㅎ



벚꽃빵 소개와 수상 내역등 벚꽃빵을 자랑하는 명함이 포장용기속에 담겨 있다.


아마도 전화 주문하라는 이야기가 아닐까^^




  벚꽃빵은 진해군항제때에는 꼬~옥 먹어봐야하는 특산물임에는 분명한 것 같다. 군항제 기간이 아니라도 벚꽃빵을 먹어면서 진해 군항제를 추억할 수 있는 좋은 간식거리가 될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아직은 지역 사람들도 많이 모르고 있는듯해서 안타까운 마음이다.

 

 개당 600원이면 적당한 가격이란 생각이 든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벚꽃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벚꽃 앙금과 벚꽃 시럽이 모두 수입산이란 사실이다. 그러고 보니 모든 재료가 수입산이다. 가격을 약간(?)만 인상하더라도 벚꽃 앙금과 벚꽃 시럽만이라도 국내산을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암튼 벚꽃빵은 맛있고 특이했다...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벚꽃빵은 전국적으로 아주 유명한 진해의 특산물이 될수 있을것 같다. 진해군항제는 벚꽃빵과 함께~~ 군항제의 추억은 벚꽃빵으로 되새겨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