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빛내림이 있어 더욱 황홀했던 담양 메타쉐콰이아 길!(담양여행)

by 이청득심 2016. 8. 30.

  담양의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많은 곳이 있겠지만 저는 담양  10경중 하나인 '담양 메타쉐콰이어길'을 첫손으로 꼽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거리숲'에 선정되기도 한 '담양 메타쉐콰이아'길은  독일 병정들이 사열하듯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서있는 것이 마치 외국의 어느 거리에 있는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이국적인 모습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한 '담양  메타쉐콰이아 길'은 사철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면서, 각종 영화나 드라마, 방송등의 촬영지로 각광 받으며, 많은 관광객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길입니다. 또한 사진찍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방문했을 법한 곳이기도 한데요, 아쉬운 점은 입장료 2,000원을 받는 유료 시설이란 점입니다.

 

 

 

   인근의 '메타프로방스 마을'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주차하기가 힘들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날씨가 너무더워 아침 시간에 가면 조금이라도 시원할 듯하여 아침 해뜰 무렵에 메타쉐콰이아 길을 찾았습니다.   매표소가  아직 문을 열지않아 그냥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무료 입장 하는 것 같아  횡재한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지 않은 이른 아침 시간대라 한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 이른 아침 메타쉐콰이아 길의 매표소 모습^^

▼  메타쉐콰이아 나무에  약을 뿌리고 있는 '연막소독차'

 

  이른 아침이지만  삼삼오오 가족 단위로 산책을 즐기는 분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른 아침 특유의 분위기로 인해, 메타쉐콰이아 길의 분위기는 참으로 싱그러웠습니다. 그리고 메타쉐콰이아 나무 아래로 보라빛 맥문동 꽃이 활짝 피어 있어 더욱 운치있게 다가 왔습니다.

 

 

▼ 이른 아침부터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 나무 아래에서  활짝피어 있는 보라빛 맥문동 꽃

 

   메타쉐콰이어 길을 따라 걷다보니 넓은 공원이 나옵니다. '호남 기후변화체험관'이 있는 곳인데요, KBS 2TV의 인기 프로그램인 '1박2일' 담양 촬영지 안내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때마침 아침 햇살이 체험관 건물을 황금색으로 물들이기 시작하는데요, 황금색으로 물들어가는 주변 풍경이 멋있었습니다.


기후변화체험관 인근 공원 모습! '1박 2일' 촬영지 안내 표지판이 보이네요^^

▼ 아침 햇살로 인해 황금색으로 물든 기후변화체험관의 모습^^

▼ 아침 햇살 가득한 연못에 내려앉은 재두루미의 모습^^

 

   아침 햇살이 올라오니 메타쉐콰이아 길도 밝아지는 듯 합니다. 그런데....... 저 멀리 빛내림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빛내림을 보다니... 정말 놀랍고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빛내림이 내리는 곳으로 얼른  이동하여  열심히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 아침 햇살이 비치는 메타쉐콰이아 길의 모습^^

▼ 빛 내림을 뒤로하고 산책을 하고 있는 여인의 모습^^

▼ 황홀한 빛 내림을 스마트 폰에 담아보는 여인의 모습^^

▼ 빛내림 속을 거니는 여인의 모습^^

 

   카메라에 담긴 빛내림의  모습이 왠지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담아 보고픈  조바심이 들었는데요, 이리저리  카메라 설정을 바꿔가며 촬영을 시도했습니다. 색온도를 높이니 한결 나은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물론 저 혼자만의 느낌이지만요..^^

 

▼  메타쉐콰이아 길에서 빛 내림을 받으며  산책을 즐기는 방문객들의 모습^^

 

 





  사진 애호가들 사이에는 '삼대가 덕을 쌓아야 빛 내림을 볼수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빛내림을 보기가 어렵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생각지도 못한 빛 내림을 볼 수 있다니 정말 횡재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원래 담양 메타쉐콰이아 길에서는 빛 내림을 자주 볼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멀리서 찾아간 저로써는 엄청난 행운처렴 여겨졌는데요,  만약 담양 메타쉐콰이아 길로  여행을 가신다면 아침 일찍 가셔서 빛내림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