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아름다운 장미의 유혹이 시작되는 곳!"창원 장미공원"[창원명소]

by 이청득심 2016. 5. 18.

  계절의 여왕 5월! 5월이 되면 매혹적인 장미가 우리 곁을 찾아 옵니다. 붉은 색, 노란색, 흰색, 흑색, 흰색등 다양하고 강력한 색상을 지닌 장미는 꽃 색깔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사랑'과 '열정'의 꽃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강렬하고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지나고 있는 장미는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꽃 중의 하나입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장미를 테마로 하는 '창원 장미공원'이 개장하였습니다. 15,700의 부지 위에 5513,744본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 피어나는 장미꽃이 무려 100만송이나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장미터널, 장미꽃 탑, 큐피터 분수등 화려하면서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창원의 새로운 명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찾는 창원 장미공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됩니다. 때문에 비교적 사람들이 덜 분빌것같은 개장 30분 전에 도착하여 조금은 한산하게 장미공원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창원시 성산구 가음정동의 창원대로 변의 도심 속에 위치하는 창원 장미공원에는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넘쳐나는 방문객들의 차량들로인해 주차는 다소 애로가 있으니, 아침 일찍 또는  오후 늦게 오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 장미공원 입구에 세워진 안내 표지석!


▼ 공원안에 세워져 있는 안내판!!  분수 운영시간을 참고하시면 좋을듯요^^


▼ 장미공원의 핫플레이스! 장미터널의 모습^^


  장미공원에 들어서자 코끝을 자극하는 향기로운 장미향기와 매혹적인 장미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절로 기분이 좋았지는데요, 푸른 하늘과 함께 형형 색색 피어나는 장미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절로 힐링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 장미공원의 모습!  푸른 하늘의 붉은 장미 꽃탑이 아름답습니다^^





  장미공원 최고의 핫플레이스는 큐피터 분수 입니다. 아침에는 분수를 가동하지 않아 분수의 모습을 볼수는 없었지만, 콧끝을 자극하는 장미 향기를 느끼며, 큐피터의 화살을 맞는 다면 절로 사랑의 감정이 솟아 날것 같습니다.^^


▼ 큐피터 분수의 모습!




 개장 시간이 가까워져 오자,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사들과 주변의 주민들의 모습 같았습니다. 사진가들이나 탐방객들이나 모두 아름다운 장미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마음이 다 똑같아 보였습니다. 


▼ 매혹적인 장미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사진사의 진지한 모습^^



▼ 장미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탐방객들의 모습^^





  창원 장미공원에 있는 참으로 다양한 모습의 장미꽃들이 있습니다. 빨간 장미는 열렬한 사랑을, 흰 장미는 순결함과 청순함을, 노란 장미는 우정과 영원한 사랑의 꽃말을 가지고 있듯이, 장미 꽃의 꽃말은 색깔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 장미공원의 담장을 수놓고 있는 붉은 장미



▼ 분홍색 장미의 아름다운 자태^^



▼ 순결함과 청순함의 꽃말을 지닌  백 장미의 아름다운 자태^^


▼ 노란장미의 모습!!



▼ 흰색과 붉은색이 섞여있는 장미의 꽃말은 무었일까요?




 아름다운 창원 장미공원은 가장 큰 장점은 도심속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죠^^ 창원터널에서 불과 5분여 거리에 있어 김해, 부산등 인근 지역에서도 많은 분들이 쉽게 찾을 정도로 접근성이 뛰어난데요, 도심속 가까이에 이렇게 아름다운 장미공원이 있다는 사실은 정말로 즐거운 일입니다. 


   이제 창원은 장미공원의 개장과 함께 장미 향기로 물들어 가고 있는데요,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친구와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창원 장미공원의 백만송이 장미 속으로 나들이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