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경남 최고의 번화가 창원 상남상업지구에서 즐기는 연말분위기! (창원명소)

by 이청득심 2018. 12. 18.

     왠지 모르게 들뜨게 되는 연말!! 휘황찬란한 불빛들.. 거리를 누비는 많은 인파들...   연말이 되면 늘 생각나는 분위기들 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연말이 되면  도심의 번화가를 찾곤 합니다.   


    경남 최고의 번화가는 누가 뭐라고 해도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상남상업지구입니다.  한때( 지금도? ) ‘한강 이남의 최고 번화가’라고 불릴 만큼 불야성을 이루는 곳이죠. 연말이 되면 이곳도 아름다운 불빛거리로 변신합니다.  


    그 중심에 상남분수광장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불빛 조명과 함께 연말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그래서 저도 연말을 맞아 상남상업지구 분수광장을 찾았습니다.  


    번화가답게 상남상업지구는 주차가 늘 어렵습니다.  때문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죠.   상업지구내 많은 유료주차장중  상남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그것도 제 위쪽인 3층에 주차를 합니다... ㅎㅎ


   현대식으로 지어진 상남시장 건물은 3층이라고 해도 웬만한 건물의 6~7층 정도의 높이입니다.  때문에 3층 주차장에서는 상남분수광장 일대를 조망할 수 있죠.  제가 그곳에 주차한 이유입니다.  한층 한층 차례로 내려오면서 상남동 상업지구와 빛 거리 일대를 즐겼습니다. 


▼ 공영주차장 3층에서 바라 본 상남분수광장

▼ 공영주차장 2층에서~~ 

▼ 공영주차장 1층에서~~  1층이지만 다른 건물의 2~3층 높이랍니다^^

▼ 도로변 불빛 장식과 상남상업지구 일대의 모습



   상남분수광장입니다. 상업지구 일대에서 일종의 문화휴게소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죠.  평소에는 인디밴드를 비롯한 지역의 젊은 예술가들이 각종 공연을 펼치며 시민들과 호흡하는 곳입니다.   또한 여름에는 시원한 분수가 청량감을 선사하기도 합니다...ㅎㅎ



  상남분수광장 빛거리의 핵심 조형물은  광장 중앙에 설치되어 있는 대형 불빛 장식입니다.  돛 모양의 대형 조형물에 형형색색의 밝힌 불빛들이 다양한 아름다움을 선사하죠~~






   돛 조형물 내부로 들어가 봤습니다.  내부에서 바라보는 분수광장의 각종 불빛 조형물들의 모습....  역시 멋집니다...ㅎㅎㅎ






   광장주변의 다양한 불빛 조형물들...   그 속에서 즐거운 지나가는 행인들의 모습도 즐거워 봅니다....ㅎㅎ






   바로 옆 도로에도 공중에 설치된 불빛 조형물들이 어둠을 밝힙니다.  번화가답게 많은 차량들이 조명 불빛 속을 지나다니는데요... 그 틈에서 불빛거리의 모습을 담아 봅니다. ㅎㅎ





   요즘은 거리에서 캐롤송을 듣기 힘듭니다. 예전에는 캐롤송이 넘쳐나는 거리 분위기가 참 좋았는데. 요즘은 그렇지 않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2018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그리고 가족과 함께  가끔은 이렇게 번잡한 도심의 번화가에서 연말분위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ㅎㅎ


< 본 내용은 경상남도 공식블로그에 송고한 내용을 일부 수정.편집하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