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화려한 불빛거리로 단장한 창동 불종거리에서 즐기는 연말분위기^^ (창원명소/마산명소)

by 이청득심 2016. 12. 22.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이맘때가 되면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아름다운 불빛 야경 장식이 전국을 장식합니다.  그만큼 불빛 장식은 대표적인 겨울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데요,  창동예술촌이 있는 마산합포구 창동 불종거리에도 화려한 불빛 거리를 조성했다는 소식에 한 달음에 다녀 왔습니다

 

    마산어시장에서 육호광장에 이르는 창동 불종거리는  오랫동안 마산을 대표해오는 거리입니다.  비록 지금은 주변 상권이 쇠퇴하여 예전에 비해 찾는 이들이 많이 줄었지만, 창동 예술촌이 들어선 이후 사람들의 발걸음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창동을 찾는 사람들 때문에 주차에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떨어진 육호광장 주변에 차량을 주차한 후 불종거리의 빛거리 현장을 찾았습니다.

 

육호광장에서 불종거리 방향의 모습! 길 양쪽으로 차량들이 길게 주차되어 있네요..

육호광장 쪽에서 계속해서 진입하는 차량들의 모습


   육호광장에서 불종 거리로 내려오면 먼저 야간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 마산 동광교회가 보입니다.  대형 십자가의 야간 조명이 불종 거리의 야간조명과 어우려져 성탄절 분위기를 한껏 높혀 주고 있습니다.


▼ 마산 동광교회 주변의 야경 모습^^



 

   동광교회를 지나  불종이 있는 마산 코아양과점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도로 한가운데에는 발걸음을 쉽게 옮길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한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화려한 빛 거리의 모습!!





     거리의 명칭이 된 불종입니다. 구한말에 설치되었던 불종은 일제말기에 도로 확장으로 인해 철거되었다가 1999년에 재복원한 것입니다. 처음 설치할 당시에는 불이 나거나 비상시에 불종을 쳐서 알렸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재야의 종 타종행사때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불종의 모습


코아양과점 앞에서 바라본 불종의 모습




    ‘오동동 문화광장입니다.  최근에 준공한 ‘오동동 문화광장은 부지면적 4,988에 야외무대, 바닥음악분수, 미디어글라스, 야외스탠드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 문화광장에도 불빛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오동동 문화광장의 전경

문화광장의 야외스탠드! 이곳에도 조명이^^

문화광장에 있는 불빛 조형물들^^

  

  

  


    문화광장에서 가장 신박(?)한 것은 미디어글라스입니다. 일몰이후 부터  21시까지 운영되는 미디어글라스는 투명한 전광유리의  미디어파사드 시설인데요,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 결혼기념일, 사랑고백 이벤트등을 할수 있어 특히 젊은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을 듯 했습니다

 

▼ 광역시를 향한 창원시의 마음^^


▼ 젊은 연인들이 좋아할 만한 결혼 이벤트^^


    문화광장을 둘러본 후 천천히 내려오니 어느새 어시장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소망탑으로 불리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 곳으로  다시 되돌아 갔는데요, 가는 도중에 만난 화려한 불빛들도 역시 장관이었습니다.

 

어시장에서 불종거리 방향의 모습!! 오고가는 차량들이 넘쳐나네요^^


인증샷에 남녀노소가 따로 있나요^^ 중년 남성들도 인증샷 찍게 만드는 불빛거리랍니다^^


   창동 상상길 입구에 있는 크리스마트 대형 트리입니다.  빛 축제장의 핫플레이스 같은 곳인데요, 반드시 인증 샷을 찍어야 하는 곳입니다^^ 여기서부터 상상길 구간에는 흥미로운 캐릭터 조명과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소망탑으로 불리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은 필수겠죠^^


마치 별이 빛나는 우주 같은 트리속 세상!!  


    창동 상상길은 상상 이상의 즐거움이 있는 곳!’이란 테마로 불종거리에서 부림시장으로 가는 창동예술촌내  155m 거리인데요, 외국인 23,000여명의 이름을 보도블록에 새겨 놓은 길입니다.  이중에는 인기 연예인의 보도블록도 있어 이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상상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




 

    창동예술촌으로 들어갔습니다. 창동예술촌에도 아름다운 불빛 조형물들이 제법 있기 때문입니다. 어둠이 내린 창동예술촌 골목들은 불빛 조형물과 어우려져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창동예술촌 입구의 모습^^

창동예술촌 입구에서 만 이색적인 조형물^^

별들이 내려앉아 있는 듯한 창동예술촌의 뒷골목!

▼ 창동예술촌에 있는 '천사의 날개' 벽화!! 다시 제작한 듯 하네요^^

창동예술촌 아고라 광장의 야경


창동예술촌의 불빛 조형물^^


  

 

     지금 창동 불종거리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주변 가로수에 설치된 신비로운 불빛 링 구조물과 은하수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어 찾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창동 불종거리의 화려한 빛거리는 내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창동 불종거리에서 행복한 연말과 희망찬 새해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경상남도 공식블로그 경남이야기에 송고한 내용을 일부 수정.편집하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