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395

보라빛 아스타 국화 만개한 거창 감악산 꽃&별여행 축제! (거창여행/거창축제) 위드코로나가 일상이 되면서 전국 곳곳에서 축제가 개최 중입니다. 경남 거창에서도 10월 3일까지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보라빛 아스타 국화가 만개한 감악산을 즐기기 위해, 이번에는 늦은 오후에 감악산을 찾을 요량입니다. 2년전 처음 방문했을 때, 관계자분께서 노을질 때 와보라는 말씀이 기억났기 때문입니다. 다시찾은 감악산은 주차시설이 많이 확충되었습니다. 축제장 바로 옆 제1주자창이 있지만, 이번에는 안내원의 지시에 따라 새로 만든 제2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5분(?)정도 오르면 감악산 축제장 억새 군락지로 연결됩니다. 억새 사이로 독특한 모습의 전망대가 나타납니다. 2년 전에는 없었던 시설입니다.ㅎ 먼저 전망대에 올라 축제장 주변을 조망해봅니다. ㅎ 멀리 거창읍내을 비롯해 아.. 2022. 9. 26.
의령 기강나루 댑싸리! 분홍빛 시즌 개막! (의령명소/의령여행)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과 함께 추석연휴가 찾아 왔습니다. 이 때가 되면 분홍빛 댑싸리가 아름다운 의령 기강나루터를 자주 찾습니다. 지난해의 아쉬움도 있고 해서, 올해는 예년과 달리 밝은 대낮에 기강나루터를 찾았습니다. 주차장에 들어서면 드넓게 펼쳐진 댑싸리 군락지가 금방 눈에 들어옵니다. 파란 하늘에 두둥실 떠있는 흰 구름과 어우러진 댑싸리가 유달리 귀엽게 느껴지는데요, 천천히 군락지 속을 거닐면서 전경을 즐겨 봅니다. 군락지 한켠에 붉은 가우라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초록의 댑싸리와 대비되어 아름다운 자태를 뽑내고 있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지나가듯 저도 여기서 잠시 가우라 꽃을 즐겨 봅니다. ㅎㅎ 군락지 속에는 큰 소나무가 한 그루 있습니다. 나홀로 서있어 외롭게 보이지만, 어디서나 보일 만큼 .. 2022. 9. 19.
3년만에 찾아온 함안 강주해바라기축제!! 끝나도 좋으네~(함안여행/함안축제) 추석 연휴 첫날부터 날씨가 좋습니다. 왠지 집에만 있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서식지와 멀지않은 함안강주해바라기 축제장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축제는 8.26 ~ 9.12일까지입니다. 하지만 태풍 '힌남노'로 인해 조기 종료되었죠. 그래도 해바라기가 좀 남아있겠지 하는 일말의 기대감으로 축제장을 찾았습니다.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였습니다. 축제장의 해바라기는 대부분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아쉬운 마음이 컸지만, 어쩔수 없지요... 그래도 축제장 분위기는 즐겨봐야 하지않겠습니까? 그래서 해바라기 군락지를 둘러보기로 하고, 멀리 있는 풍차까지 갔다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하늘에 뜨있는 구름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해바라기 밭에서 구름과 함께 한컷 담아봅니다. ㅎ 끝까지 갔다가 .. 2022. 9. 13.
현지인이 추천하고, 백종원이 보증하는 여수 맛나게장!(여수맛집/여수여행) 갑작스레 딸 아이가 오래전 여수 여행 때 먹었던 간장게장을 들먹입니다. 난감했지만, 여수 간장게장 맛집을 검색했습니다. 그 중 ‘맛나 게장’이 눈에 띕니다. 촌(?)스러운 상호지만,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백종원의 3대천황’에 출연한 만큼 백종원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짧은 방학을 보내는 딸을 위해 그렇게 당일치기 여수 여행에 나섰습니다. 2시간 반을 달려, 어렵사리 점심시간에 맞춰 도착했지만, 주차장은 만차입니다. 일단 가족들을 먼저 내려주고, 저는 인근 주택지의 빈 공간을 찾아 주차했습니다. 식당 2층 대기실에 도착해보니 그곳에도 많은 손님들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 차례는 18번째입니다. 바깥의 무더운 날씨를 생각하면 , 대기실이 있는 것이 천만다행입니다. ㅠㅠ 무려 1시간여의 기다림 끝에 식당.. 2022. 9. 6.
해바라기가 있어도, 없어도 아름다운 로드100 카페! (경주명소/경주카페) 늦은 오후, 경주 종오정 방문 후 다음 코스가 고민입니다. 갑작스럽게 찾은 것도 있지만, 소나기와 무더운 날씨 탓에 마땅한 곳이 떠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경주의 ‘로드100’카페 게시물이 많습니다. 해바라기와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지금쯤 해바라기가 졌을테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로드100’ 카페를 찾았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해 주변을 훓어보니 카페 건물 옆쪽으로 해바라기 밭이 펼쳐집니다. 호기심반 기대반으로 얼른 해바라기 밭으로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ㅎㅎ 해바라기 밭에 들어서니... 대부분의 해바라기가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좀 아쉽네요....ㅎㅎ;; 하지만 분위기는 참 좋습니다. 그래서 잠시 그 분위기를 즐겨 봅니다. ㅎ 해바라기를 즐긴 후 카페에 들어섰습니.. 2022. 8. 31.
'뭉쳐야찬다2 촬영지' 남해 보물섬전망대 스카이워크!(남해여행/남해명소) '설리 스카이워크'를 즐긴 후 아름다운 남해 바닷길을 드라이브하며 귀갓길에 올랐습니다. 10여분 지났을까? 익숙한 전망대가 나타납니다. 연예인 '설리' 보다 남해 바다와 관계 깊은 남해 '설리 스카이워크'! (남해명소/남해여행) 경남 남해군에는 ‘설리 스카이워크’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을 뿐아니라, 바다 위로 떨어질듯한 그네도 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연예인 ‘설리’의 이름 leemsw.tistory.com 어디서 봤더라? 생각해보니 지난 겨울, JTBC TV“뭉쳐야찬다 시즌2” 남해 편에서 방송되었던 그 장소였습니다. 아름다운 남해 바다를 배경으로 지옥의 계단훈련을 하던 모습을 재미있게 시청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그래서 전망대 주차장에 주차해야 했습니다. 전망대를 둘.. 2022. 8. 23.
경주 종오정! 붉은 배롱나무 아름다운 곳! ( 경주여행/경주명소 ) 집에 혼자 있고 싶다는 딸 아이의 지엄(?)하신 요구로 인해, 졸지에 집을 비워야만 했습니다. 어디로 가볼까? 비록 궂은 날씨지만, 경주로 길을 잡았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당시, 경주 종오정의 배롱나무가 져서 아쉬웠던 기억 때문입니다. 종오정에 도착하니 여전히 종오정은 출입 통제 중입니다. 고택 체험을 하는 숙박 손님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배롱나무는 활짝 피어 있어 분위기는 좋습니다. ㅎㅎ 종오정의 출입문에는 대형 태극문양이 있습니다. 배롱나무와 어우러진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그 모습을 한번 담아봅니다. ㅎㅎ 대문 왼쪽으로 종오정이 위치합니다. 작은 연못에 핀 연꽃과 배롱나무가 어우러진 모습이 참 예쁩니다. 천천히 주변을 거닐다 보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뭐랄까요? 마음이 차분해진다.. 2022. 8. 17.
연예인 '설리' 보다 남해 바다와 관계 깊은 남해 '설리 스카이워크'! (남해명소/남해여행) 경남 남해군에는 ‘설리 스카이워크’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을 뿐아니라, 바다 위로 떨어질듯한 그네도 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연예인 ‘설리’의 이름을 가진 곳이라 궁금한 마음에 찾았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한 후 주변을 살펴봤습니다. ‘설리’에 대한 안내판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스카이워크에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성인 2,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한 후 엘레베이트를 탔습니다. ▼ 주차장 모습 ▼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엘레베이트! 저 곳을 타고 올라와야 한다는...ㅎ 엘레베이트 문이 열리자 붉은색 구조물이 인상적인 설리 스카이워크가 눈에 들어옵니다.그 옆으로 눈부신 남해 바다가 펼쳐집니다. ㅎㅎ 다리를 건너 스카이워크로 향해 봅니다. ㅎ ▼ 엘레베이트에 내려서 바라.. 2022. 8. 11.
국민MC 송해선생! 대구 달성 송해공원에서 꽃피다!( 대구 달성명소/달서여행) 대구 달성여행을 이어갑니다. 송해기념관을 둘러본 후 기념관 옆에 있는 옥연지의 송해공원을 찾았습니다. 주차장이 여러 곳이라, 내비에서 '옥연지생태공원'으로 입력하여 찾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ㅎ 일요일의 남자! 송해 선생을 기억하는 송해기념관! (달성명소/달성여행) 일요일의 남자 송해 선생님께서 향년 95세의 나이로 지난달 영면에 드셨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전 국민을 웃고 울렸던 그의 별세 소식은 많은 분들을 슬픔에 빠져들게 합니다. 제 나름의 leemsw.tistory.com 입구에 도착하니,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쉬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ㅎ 삿갓 쓴 송해 선생 캐릭터가 송해공원임을 알려줍니다. 많은 분들이 캐릭터 옆에서 인증샷을 찍는데요, 선생의 인기를 실감합니다. ㅎ 먼저 물.. 2022.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