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가을의 깊이를 더하는 밀양 삼문동 구절초 군락지!!(밀양여행/밀양명소)

by 이청득심 2019. 10. 23.

    "구절초 꽃 피면 가을이 오고, 구절초 꽃 지면 가을 가는데..." 시 구절이 있듯, 가을이 되면  생각나는 꽃입니다.  구절초는 코스모스와 함께 가을을 대표하는 꽃 중 하나입니다. 


     음력 9월 9일이 되면 9마디가 되어 꽃이 핀다하여 이름 붙여진 구절초(九節草)는 ‘들국화’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꽃입니다.   '어머니의 사랑' 또는 '순수'의 꽃말을 가진 대표적인 가을 야생초입니다. 


     가을이 되면 꽃 만나야만 할 것 같은 구절초를 즐기기 위해 밀양 삼문동 구절초 군락지를 찾았습니다.  아름드리 소나무와 구절초 군락지가 어우러진 멋진 곳이죠^^.  군락지는 '밀양문화체육회관' 앞에 조성되어 있는데요,  밀양 도심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서 ‘밀양문화체육회관’으로 검색해서 가면 편하게 갈 수 있죠. 


< 네비주소 : 경남 밀양시 삼문동 232-2  밀양문화체육회관 >


     군락지로 들어서서  주변 전경을 먼저 살펴봤습니다.  하얗게 피어나는 구절초 꽃들로 인해  하얀 눈송이가 쌓여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군락지 속으로 들어가 거닐다 보니 구절초 향기가 은은하게 전해져 오는 것이 참 좋습니다...ㅎㅎ


▼ 구절초 군락지 전경



      군락지를 둘러본 후 송림 숲을 거닐어 봤습니다.  이곳은 구절초 뿐만 아니라 멋드러진 소나무가 숲을 이루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구절초 군락지와 연접해 있어 함께 즐기기에 참 좋은 곳이랍니다....

 

▼ 송림을 거닐며~~^^



    송림에서 산책을 즐긴 후 군락지로 돌아와  구절초를 즐겼습니다.  청초한 자태를 뽐내는 구절초에는  벌과 나비들이 찬조 출연해 줍니다...  그모습들을 카메라에 담으며 망중한을 즐겨봅니다^^


▼ 청조한 자태를 뽐내는 구절초^^


▼ 꿀벌도 출연해 주시고~~^^


▼ 나비와 함께 춤을~~^^



    구절초를 즐기는 사이 삼삼오오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구절초를 즐기는 그 들의 모습이 참 행복해 보입니다.  역시 꽃보다 사람이 더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ㅎㅎ


▼ 구절초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제가 밀양 삼문동 군락지를 찾은 때는 지난 한글날 이었습니다.  그 당시 개화율은 대략 70%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쯤은 벌써 만개 했을 것 같은데요, 어쩌면 일부는 벌써 지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ㅜㅜ;;  암튼  가까운 곳에 가셔서 향기로운 구절초 향기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 속으로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