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함안 황포냉면! 여름 한철만 맛볼수 있는 육전냉면!! (함안맛집/함안냉면)

by 이청득심 2019. 8. 5.

    무더운 여름이 되면 꼭 찾는 음식 중 하나가 냉면입니다.  워낙에 많은 분들이 손쉽게 찾는 음식이라,  가히 국민음식이라 할 만 합니다.  냉면은 크게  평양냉면으로 알려진 물 냉면과 함흥냉면으로 알려진  비빔냉면으로 구분합니다.   그런데 경남 지역는 또 다른  냉면이 있습니다. 


    진주 지역을 기반으로 주변 일대에서 진주냉면으로 많이 알려진 육전냉면입니다.  고기 육전을 고명으로 넣어 먹는 육전 냉면은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데요,  경남 함안 지역에도 육전냉면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제가 찾은 곳은  경남 함안읍에 있는 황포냉면 입니다.   연꽃테마공원에서 승용차로 10여분 정도 찾아가야 하는 곳입니다.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점심시간을 조금 지나서 식당을 찾았습니다. 


▼ 황포냉면 건물 전경!


      먼저 자리를 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하나씩 주문한 후, 식당 안을 둘러봤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메뉴는 냉면과 육전 뿐입니다. 육전 냉면 전문점 답습니다....ㅎㅎ


▼ 메뉴판...

▼ 황포냉면 맛있게 먹는 법!!  식초와 겨자를 넣지 말라고 하는군요....ㅎㅎ


      일반적으로 식초과 겨자를 넣어 냉면 먹는데, 넣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군요...ㅎ  안내판을 읽고 있는데, 음식이 나왔습니다.  겨자와 식초는 당연히 넣지 않았습니다.   육전냉면은 비쥬얼 부터 일반 냉면과 다릅니다. 왠지 더 푸짐한 느낌인데요, 육수를  한 입 마셔보니 담백한 맛이 끝내줍니다....ㅎㅎ


▼ 육전냉면 비쥬얼이 이정도입니다...ㅎㅎ

▼ 한 젓가락 하실래예~~^^


     다음은 비빔육전냉면입니다.   역시 일반 비빔냉면보다 푸짐합니다...ㅎ  새콤한 양념과 육전의 짭쪼름한 맛이 참 잘 어울립니다...ㅎ


▼ 비빔육전냉면의 비쥬얼~

▼ 입맛 자극한는 비쥬얼 입니다...ㅎㅎ


     육전냉면을 맛있게 즐기고 나오려는데 문득 영업시간 안내판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9월30일까지 영업한다는 내용입니다.  주인장에게 다른 곳으로 이전하시냐 여쭸더니, 원래부터 4월부터 9월까지 여름 한철 장사만 해왔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워 질때만 영업하는 곳이라고 하니 믿음이 갑니다... ㅎㅎ



     황포냉면집은 연꽃테마공원을 찾을때면 가끔 찾는 곳입니다.  주민들에게는 제법 많이 알려진 지역의 맛집이죠.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면 더더욱 생각나는 곳인데요,  경남 함안으로 여행가시면 한번쯤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 본 내용은 어떠한 경제적 댓가없이 순순하게  저의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