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연꽃물결 일렁이는 함안 연꽃테마파크! (함안여행/함안연꽃)

by 이청득심 2019. 8. 2.

     날씨가 무더워 질수록 아름다움을 더하는 꽃! 무더위와 함께 연꽃 개화 소식이 들려 옵니다. 그래서 제가 찾은 곳은 경남 함안에 있는 연꽃테마파크 입니다.  경남 일대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 입니다.  물론 제 기준입니다.ㅎㅎ


     함안 연꽃테마파크는 주차장이 여러군데 마련되어 있어 주차는 용이한 편입니다.  그 중 저는 함안공설운동장 뒤 편 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전망대로 바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이 아주 편리하답니다...



    먼저 전망대에서 연꽃테마파크 전경을 둘러봤습니다. 드넓은 들판에 광활하게 펼쳐진 연밭의 모습은 언제봐도 장관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못보던 시설(?)들이 생긴것 같은데요, 찬찬히 둘러볼 요량입니다.ㅎㅎㅎ


▼ 전망대 정면으로 펼쳐지는 연꽃테마파크 일대 모습

▼ 전망대 왼쪽  분수광장 쪽으로 펼쳐지는 모습

▼ 전망대 오른쪽 정자 쪽으로 펼쳐지는 모습! 


     전망대에서 보니 분수광장에서 분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함안 연꽃테마파크를 여러차례 다녀 갔지만,  실제로 분수가 운영되는 것은 처음 봤습니다. 시간대가 맞지 않았거던요..;;   그래서 먼저 분수광장 쪽으로 발걸음을 옮겨 주변 일대를 즐겼습니다.


▼ 분수광장 일대 모습


▼ 분수와 연꽃 그리고 오두막^^

▼ 오두막에 앉아서 휴식을...ㅎ


       연꽃테마파크를 둘러보는데 올해 처음보는 구조물을 발견했습니다.  드넓은 연꽃밭을 가로지르는 돌다리 입니다.  인공적인 돌다리지만 나름 운치가 있습니다. 천천히 돌다리를 건너며 주변 모습을 즐겼는데요, 좀더 가까이에서 연꽃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ㅎㅎ  돌다리를 따라 건넜더니,  끝에 있는 포토존이 묻습니다. "더운데 좋나?". 그래서 답을 해봅니다... "그래 좋다!!!" ㅋㅋㅋ


▼ 새로 생긴 돌다리~~^^




▼ 재미있는 포토존^^  


    돌다리를 건너서 연꽃테마파크의 랜드마크인 정자 주변으로 향했습니다.  이 주변에는 고려시대 홍련인 아라홍련이 재배되어 있어 늘 사람들이 많은 곳이죠^^  올해는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쿨링포그가 설치되어 있어 관람하기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ㅎㅎ 


▼ 정자 주변 모습!!

▼ 정자와 대형 포토존!!

▼ 정자 주변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다는....ㅎㅎ

▼ 쿨링포그가 설치되어 있는 휴식처^^


 

     연꽃테마파크를 둘러보면서  이 곳의 주인공인 홍련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홍련은 언제나 고운 자태를 뽐냅니다.  


▼ 고운 자태를 뽐내는 홍련!!




▼ 수줍은 모습의 홍련.... 아직 덜 피었다는...ㅎㅎ

▼ 가끔은 이런 반전도 재밌다는...ㅎㅎ


      홍련을 즐긴 후 백련 단지로 향했습니다.  백련 단지의 규모는 전체 규모에 비해서는 좀 작지만, 여타 지역에 비해 꽤 넓은 규모입니다.  홍련이 강렬한 아름다움을 지녔다면 백련은 순수한 매력이 장점입니다.  그 순수함을 느껴기 위해 요리조리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ㅎㅎㅎ


순수한 매력을 발산하는 백련의 자태!

▼ 백련의 반전 매력!!

▼ 꽃잎이 떨어져도 고귀한 자태를 뽐내는 백련

▼ 백련 단지를 찾는 관람객들...ㅎ


         연꽃단지를 가면 항상 연꽃만 즐기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아름다움을 지닌 연꽃단지에서 색다른 모습을 찾는 즐거움도 꽤 재미진데요....  함안연꽃테마단지에서 만난 색다른  모습들입니다...ㅎㅎ 


▼ 연잎과 다른 식물들이 만들어낸 색다른 패턴!!

▼ 무언가 싹을 띄우는 것 같은데.....ㅎ

▼ 연잎이 만들어낸 반전 매력!

▼ 물방울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패턴!


        함안 연꽃테마파크의 연꽃 개화율은 대략 60%정도 였습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 즈음에는 90%이상 개화할 듯 합니다.   그때 즈음에는 연꽃테마파크는 연꽃 물결로  멋진 장관을 연출하것 같습니다.  비록 무더운 날씨 때문에 나들이를 망설이게 하지만, 그래도  이때가 아니면 볼수없는 연꽃테마파크의 멋진 연꽃의 아름다움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