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 보성 대한다원 녹차밭!( 보성여행/보성녹차밭)

by 이청득심 2019. 2. 7.

    전남 보성하면 녹차밭이 유명합니다.  전남 보성의 상징물 같은 것이죠.  보성 녹차밭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대한다원 입니다. '여름향기', '푸른바다의 전설', '역적'등 다양한 드라마와 많은 영화 속 촬영지로 널리 알려지면서,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전남 보성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대한다원을 들렀습니다.  대한다원의 주차장은 두 곳입니다.  윗쪽 매표소 쪽과 아래쪽 대형 주차장입니다. 저는 아래쪽 대형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쭉쭉뻗은  삼나무 숲길을 걸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 삼나무 숲길의 모습


   쭉쭉뻗은 삼나무을 따라 조금 걷다 보면 매표소가 나타납니다.  1인당  4,000원(성인 기준)의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매표소 입구의 "수채화같은 대한다원"이라는 소개가 멋집니다. 과연 겨울에도 수채화를 담았는지 잘 살펴볼 요량입니다...ㅋㅋ 


▼ 대한다원 매표소


   매표소를 통과하면 계속해서 삼나무 길이 이어집니다.  겨울철인데도 관광객들의 모습이 제법 보이네요^^



     매표소를 지나 삼나무길을 조금오르면 녹차밭이 나타납니다.  그 곳에서는 다양한 부대시설들이 있습니다. 분수광장도 보이구요, 각종 기념품 가게와 녹차 아이스크림등을 파는 녹차전문 음식점 도 있습니다.ㅎ


분수광장의 모습. 겨울철이라 분수는 가동하지 않네요^^

  녹차 전문 음식점!


     삼나무 길을 따라 녹차밭으로 갔습니다.  옛날보다 많이 넓어지고 정리가 잘된 모습입니다.  녹차밭에서는 듬성듬성 사진을 찍는 연인들의 모습들도 보입니다.  저로 빨리 가고 싶네요~~ ㅎㅎ


▼  녹차밭으로~~

▼ 녹차밭 연인^^

▼ 녹차밭을 오르는 노부부의 모습이 정겹네요^^


   녹차밭 입구입니다.  물론 다른 입구도 있습니다만, 저는 이 코스가 좋습니다.  대한다원 녹차밭에는 모두 세곳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천천히 오르면 세곳의 전망대 모두 가 볼 요량입니다.ㅎㅎ


▼ 녹차밭 입구 !! 전망대를 알리는 이정표

▼ 녹차밭을 오르면서....ㅎ


    중앙전망대 입니다.  녹차밭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전망대 입니다.  이곳에서 넓게 펼쳐진 녹차밭의 모습을 조망한 후 다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ㅎㅎ


▼ 중앙전망대 모습!

▼ 중앙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



       중앙전망대에서 나와 작은 능선을 만납니다... 이곳에서 차밭전망대와 바다 전망대를 오를수 있는 갈림길을 만납니다.  차밭전망대는 녹차밭 꼭대기 못미쳐 9부 능선 즈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법 가파른 오르막이지만... 당연히 이곳을 올라야 했습니다...ㅎ


▼ 사진속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차밭 전망대입니다.


   차밭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멋집니다.  드넓게 펼쳐지는 녹차밭의 모습이 압권입니다.  특히나 꾸불꾸불한 녹차밭의 모습은 참 재밌게 느껴지네요^^


▼ 차밭전망에서 바라본 녹차밭 전경!!  아래 보이는 곳이 중앙전망대입니다..ㅎ


▼ 녹차밭 너머 보이는 저곳은 어디지???

▼ 꾸불꾸불한 녹차밭 모습이 참 재밌네요...ㅎㅎ


    바다 전망대는 바다가 보인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전망대 입니다. 차밭전망대 위쪽 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죠.   임도처럼 보이는 자갈길을 따라 걸어서 올라야만 합니다.  흐린 날이나, 안개시에는 바다가 보이지 않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찾은 날도 매우 흐린 날이었지만, 바다는 보였답니다... ㅎㅎ


▼ 바다전망대의 모습

▼ 전망대 왼쪽으로 펼쳐지는 곳!!  '한국차박물관'과 '보성녹차리조트' 랍니다^^

▼ 녹차밭 너머 바다가 보이네요^^ ㅎㅎ

▼  중앙전망대의 모습입니다...ㅎ

▼ 바다전망대 정상에서 우뚝선 한 그루 나무! 이날의 날씨는 이랬답니다....ㅠㅠ


    오랜만에 방문한  대한다원 녹차밭.  잔뜩 흐린 날씨 탓에 청명한 녹차밭을 볼수 없어 좀 아쉬웠지만, 초록빛 가득한 녹차밭을 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평안해집니다.  어쩌면 이것이 대한다원이 품은 겨울 녹차밭의 가장 큰 매력일 것입니다.  사실 힐링이 별건가요?  이렇듯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평화롭게 해주는 것이 힐링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