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4

푸른 바다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통영 연화도 수국길!!(통영여행/통영수국) 요즘은 아름다운 수국이 절정입니다.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던 중 지난해 찾았던 연화도 수국길이 생각났습니다. 푸른 바다 위에 두둥실 떠 있는 섬 지역이라 코로나 걱정이 덜한데다, 배 타고 떠나는 즐거움이 더 하는 곳입니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통영 삼덕항을 통해 입도했습니다. 올해가 두번째 방문이라 그런지, 선착장에서 만난 이정표가 매우 반가웠습니다. ^^ 설레는 마음을 안고 빠른 걸음으로 연화사로 향합니다. 곧이어 나타난 일주문 앞에도 수국이 활짝 피었습니다. 일주문에 걸린 ‘연화장세계문(蓮華藏世界門)’라고 씌여진 편액을 보며 연화사로 들어섭니다.^^ 일주문을 지나면 사찰의 입구를 알리는 전각이 나타납니다. 1층은 천왕문, 2층은 ‘범종루’입니다. 전각에는 ‘낙가산연화사(洛迦山蓮華寺)’라는 편액이.. 2021. 6. 29.
통영여행의 마지막 코스! 광도천 수국꽃길! (통영수국/통영여행) 경남 고성의 만화방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예쁜 수국길을 다녀왔습니다. 경남 통영의 광도천 수국길입니다. 주차가 불편한 관계로 수국길 끝에 주차한 후 입구까지 거꾸로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대략 왕복 2km 정도의 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수국길에 들어서니 작은 안내문이 있습니다. '광도천 수국꽃길,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라는 감성적인 제목의 안내문입니다. 찬찬히 읽어보니 수국은 '광도면의 꽃' 즉 면화(面花)라고 합니다. 그래서 수국을 많이 식재했나 봅니다. ㅎㅎ 수국길에 들어서니 길을 따라 길게 늘어선 수국들이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광도천 수국길은 수국을 중심으로 위, 아래로 산책로가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한 방향의 단조로운 수국길을 예쁘게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수국길을 거닐면서 이런저런.. 2021. 6. 25.
비밀의 정원에서 펼쳐지는 제4회 고성 만화방초 수국축제! 그동안 주말 휴일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다, 모처럼 한가한 주말 오후가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집 사람과 의기투합(?)해서 카메라를 쟁여 메고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멀리 다녀올 수 없는 상황인지라, 비교적 가까운 곳인 경남 고성의 ‘만화방초’를 찾았습니다. 평소에는 '비밀의 정원'이라는 애칭을 가진 곳인데, 6월에는 수국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어렵사리 주차장에 도착해서 만화방초에 올라봅니다. '만 가지의 꽃과 향기로운 풀'이라는 의미를 가진 만화방초는 입구부터 예쁜 수국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3,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서니 '제4회 만화방초 수국축제'를 알리는 홍보판이 있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먼저 길을 따라 수국이 피어 있는 정원을 둘러봅니다. 개화를 시작한 수국들이 여기저기 .. 2021. 6. 22.
'저 고기가 내 고기야!' 포항의 천년고찰 오어사! (포항명소) 포항이 품고있는 천년고찰 오어사를 다녀왔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우연히 찾았던 포항 오어사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던 기억 때문입니다. 따져보니 그때가 무려 17년전의 일입니다.ㅎㅎㅎ 오어사 주차장에 도착해보니 주변이 많이 정비되었습니다. 게다가 오어지를 건널 수 있는 큰 다리도 생겼네요^^. 긴 세월의 시간을 더듬어 옛 추억을 회상하며 찬찬히 둘러 볼 요량입니다. ㅎㅎ 불이문을 통해 경내에 들어서니 먼저 범종각이 눈에 들어옵니다. 범종각에는 보물 제1280호로 지정되어 있는 고려시대의 동종이 있습니다. 동종 앞에 걸려있는 연등이 인상적입니다. 그 연등 아래로 많은 분들께서 동전을 던지며 소원을 빌었나 봅니다. 범종각 앞으로 넓은 마당이 펼쳐집니다. 중심법당인 대웅전이 있는 곳입니다. 마당에 예쁘게 설치된 오.. 2021.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