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한국인의 밥상'이 찾은 전남 구례 들녘밥상의 뽕잎백반! (구례맛집/구례여행)

by 이청득심 2021. 4. 6.

   사실 음식하면 전라도 아니겠습니까?  전남 구례 여행 중 식사를 위해 식당을 알아봤습니다. 여러 곳 중 뽕잎백반을 판매하는 들녘밥상이 눈에 들어왔습니다맛도 궁금했지만 무엇보다도 운조루 고택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부담없이 들녘밥상을 찾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식당을 둘러보니 '한옥집'입니다.  분위기부터 마음에 듭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갔더니, 주인장께서 만석이라 대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쩔수 없이 기다리기로 하고 주변을 살펴봤습니다.ㅎㅎ

▼ 들녘식당의 전경

▼ 식당 출입문~

▼ 한켠에 있는 장독들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얼마 후 한팀이 식사를 마치고 나옵니다. 그분들께 음식 맛을 여쭸더니 아주 맛있다고 합니다.  얼른 자리를 잡고  ‘뽕백반’을 주문한 후 식당 내부를 잠시 들러봤습니다.ㅎ  안내판을 둘러보니 영업시간이 15:00까지 입니다.  자칫 늦게 왔으면 헛걸음할 뻔 했습니다. ㅎㅎ

    식당 내부를 둘러보는데 특이한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KBS 1TV의 '한국인의 밥상' 방송 사진과  최불암 선생의 싸인과 기념 사진입니다.  그렇다면 이곳은 '한국인의 밥상'에 출연한 곳?  그렇다면??   갑자기 기대가 커졌습니다. ㅎㅎ

'한국인의 밥상' 출연 모습 사진

최불암 선생님의 싸인과 함께 찍은 기념사진

    조금 후 음식이 나왔습니다.  테이블 가득 깔끔한 음식들로 한상 차려졌습니다.  봄나물과 맛깔나는 반찬들이 너무도 먹음직 스럽습니다. 모든 반찬 하나 하나가 담백하면서도 재료 본연이 맛이 살아있습니다.  비록 생선이나 고기가 없어도 전혀 아쉽지가 않습니다. ㅎㅎ

▼ '뽕잎백반' 한상 차림

▼ 봄나물 무침!!   

 뽕백반의 메인 음식은 뽕잎전과 뽕잎된장 그리고 뽕밥입니다.  아주 담백한 뽕잎전,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뽕잎된장국, 비록 비쥬얼은 좀 거슥했지만, 뽕잎 향이 어우러진 뽕잎밥은 찰지고 참 맛있었습니다.  뭐하나 입 델것이 없는 끝내주는 맛입니다. ㅎㅎ

뽕잎 밥~~

담백한 맛이 일품인 뽕잎전~

 구수하고 시원한 맛의 뽕잎된장~

다른 반찬이 없어도 훌륭한 식사가 될것 같다는....ㅎㅎ

    tvN 윤스테이 방송에서 ‘전라도는 피자도 맛있네?’ 라는 대사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다른 지역의 피자도 맛있지만,  전라도 지역이라 특히 맛있다는 의미였습니다.  그 만큼 믿고 먹는 전라도 음식이라고 할 수 있지요~  구례에 가시면 들녘밥상의 뽕백반을 즐겨보세요~ 절대로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ㅎㅎ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으로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