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천상의 화원'이 펼쳐지는 거창 감악산 감국단지! (거창여행/거창명소)

by 이청득심 2020. 10. 16.

    요즘 SNS에서 거창 감악산이 인기입니다. 산 정상의 풍력발전단지 주변으로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여  천상의 화원을 이룬다는 소식 때문 입니다.  그래서 보라빛 아스타 국화와 파란 하늘,고 풍력발전기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즐기기 위해 감악산을 찾았습니다.



    감악산 정상까지 승용차로 갈 수 있습니다.  임도길을 따라  정상 즈음에 다다르면 직원분께서 일방통행 안내를 해주셔서 편안하게 주차장까지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주변을 살펴보면서 동선을 정했습니다먼저 전망대 역할을 하는 동산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주변 풍경과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다울 뿐만아니라 먼 곳까지 펼쳐지는 멋진 풍광을 조망할 요량입니다.


▼ 능선에서 바라 본 동산의 모습

▼ 갈대밭에서 바라본 모습

▼ 동산의 모습

▼ 동산에서 바라 본 거창읍내의 모습


    동산에서 내려와 이 곳의 핫플레이스인 아스타 국화 단지를 찾았습니다. 아스타 국화는 보라색 계열의 신비로운 색상을 가진 꽃입니다. 푸른 하늘과 풍력발전기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그 모습에 반해 인증샷을 담기 바쁜 곳이랍니다. 


▼ 아스타 국화단지 모습!  흰 구름이 있어 더 예쁘네요...ㅎ

▼ 아스타 국화와 함께 인증샷을~~^^





     보라빛과 자주빛 색감이 뒤섞여 있는 아스타 국화의 모습을 담아봅니다.  산 정상에서 만난 국화 꽃이라 그랬는지, 흔히  봐왔던 울긋불긋한 국화와는  왠지 다른 느낌입니다.  색감도 좀 더 선명하고, 생기도 넘친다고 할까요? ㅎㅎ


▼ 아스타 국화의 모습






        가을 산에는 역시 억새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아스타 국화를 즐긴 후 억새 숲을 찾았습니다.  억새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를 느껴봅니다.ㅎㅎ


▼ 억새와 함께 즐거운 한때를~~ ㅎㅎ





     억새 군락지 옆에는 가우라 꽃 단지가 있습니다. 연분홍 빛 가우라 꽃이 활짝피어 있습니다.  그 속에서 가우라꽃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즐겼습니다.ㅎㅎ


▼ 가우라꽃 단지의 모습!






     가우라 꽃 단지 옆에 구절초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구절초를 즐기기 위해 가는데 웨딩 사진을 촬영하는 커플의 모습이 보입니다.  본인들이 직접 촬영하는 것 같은데, 그 모습이 참 예쁘보입니다.ㅎㅎㅎ  그들의 동선을 피해 저도 구절초를 즐겨봅니다.ㅎㅎ


▼ 웨딩 사진을 촬영중인 커플~

▼ 파란 하늘과 어우러지는 구절초 군락지의 모습





     거창 감악산 풍력발전단지에 조성된 화원(?)의 정식 명칭은 '거창 감악산 감국단지' 입니다.  천상의 화원이라고 불려도 좋을 만큼 전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화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암튼 보랏빛 아스타, 하얀 구절초, 은빛 억새와 함께 노란 국화도 곧 만개할 것 같은데요, 산 정상에서 즐기는 가을 꽃 잔치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