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진해군항제 만큼이나 아름다운 창원의 벚꽃 명소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벚꽃놀이! (창원벚꽃명소)

by 이청득심 2017. 4. 6.

    진해 군항제가 한창입니다. 진해를 비롯한 창원 일대는 벚꽃 천지이랍니다^^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진해 지역은 몰려드는 인파로 인해 엄청난 교통 정체를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인근의 구 창원, 구 마산 지역에 계신 분들은 비교적 이른 시간이나 밤 늦은 시간에 진해 군항제 행사장을 찾기도 합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여유롭게 벚꽃을 즐기기 위하여 비록 진해가 아니더라도 주변의 벚꽃 명소를 찾아 나서기도 하는데요,  저도 창원 지역의 벚꽃 명소를 찾아 몇 군데를 다녀왔습니다.




   먼저 찾아 간곳은 창원 교육단지 입니다.  좁은 2차선 도로 옆으로 울뚝 서있는 큰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루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곳도 워낙에 인기가 높은 곳이라 포장마차가 인도까지 가득 들어차 있어, 진해가 군항제 만큼이나 상당히 혼잡한 곳입니다. 때문에 가급적 오전 시간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창원병원 옆에 있는 민방위 교육장입니다.   창원시청에서 광로를 따라 내려가다 창원대로와 맞닿아 있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맞은편 산업단지공단경남본부에서 보면 왼쪽은 민방위 교육장이고 오른쪽이 중앙 체육공원인데요, 두곳 모두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먼저 왼쪽의 민방위 교육장이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다음은 중앙체육공원입니다.  각종 체육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의 벚꽃도 울창하고 아름다운 곳인데요,  멀리 갈 것 없이  여기서 자리를 펴고 봄나들이를 즐기는 분들의 쉽게 찾아 볼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 밖에도 창원 지역에는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가음정 장미공원 앞에 있는 창원 습지공원과 창원대학교 연못도 그 중 한 곳 입니다.  뿐만아니라 창원대로는 만개한 벚꽃나무가 끊임없이 줄지어 있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때문에 창원대로 어디서나 벚꽃을 즐길 수 있는데요,  창원에서 여유롭게 벚꽃을 즐기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