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벚꽃명소 창원교육단지의 벛꽃 스루!! (창원벚꽃명소)

by 이청득심 2020. 3. 30.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해군항제 마저 취소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진해의 유명 벚꽃 명소는 모두 폐쇄되었죠. 지금은 범 정부적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하고 있는 만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조치입니다.

 

    그래도 벚꽃을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어디가 좋을까?' 생각 중에 창원교육단지를 떠올렸습니다. 진해 못지않은 창원의 벚꽃 명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이른 아침에 창원교육단지를 잠시 다녀왔습니다. 

 

     도로를 살펴보니 오가는 차량들과 산책하는 주민들이 별로 없습니다.  예년 같으면 많은 사람들로 넘쳐났을텐데...  이런 한적한 모습이 꽤나 낮섭니다. ㅎㅎ   그래서 오가는 차량들을 피해 도로 중앙에서 창원 충혼탑 방향으로 벚꽃 터널을 담아봤습니다. 

 

▼ 창원기계공고 → 창원 충혼탑 방향의 모습

 

   다음은 '창원대로' 쪽으로 내려가는 방향의 모습입니다.  이쪽은 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특히 아침 시간대는 역광 때문에 이른 아침의 상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 창원기계공고 →  창원대로 방향

  시간이 흐르자 아침 산책을 나온 주민들의 모습이 간간이 보입니다.  엄마와 딸, 부부등 산책을 즐기는 주민들의 모습이 매우 정겹게 보입니다...ㅎㅎ 

 

산책나온 주민들의 정겨운 모습

 

   창원교육단지 일대는 이차선  좁은 도로에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단지인 탓에 30km 이내로 서행할 수 밖에 없어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인데요,  벚꽃을 즐기는데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도 좋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