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빛으로 물든 마산창동 불종거리!! ( 마산명소/창원여행 )

by 이청득심 2018. 12. 13.

     아름다운 불빛들이 전국을 장식하는 연말입니다.   마산합포구 창동 불종거리도 화려한 불빛 거리로 변신했습니다.  올해는 불빛 거리 구간도  더 늘렸다고 하는데요, 연말을 맞아 마산 창동을 찾았습니다. 


     창동 불종거리는 마산어시장에서 육호광장에 이르는 구간입니다.  지금은 주변 상권이 쇠퇴하여 찾는 이들이 많이 줄었지만,  창동예술촌이 만들어진 이후  다시 발걸음이 늘고 있는 마산을 대표하는 거리입니다. 



   주말에는 창동을 찾는 인파 때문에 주차에 곤란을 겪습니다.  때문에 공영주차장이나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저는 유료 주차장에 주차한 후 불빛 거리를 찾았습니다. 


▼ 육호광장 ⇒ 불종 방향의 모습! 길 양쪽으로 차량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네요..


▼ 불종 ⇒ 육호광장 방향의 모습



    마산 코아양과 제과점 앞입니다.  거리 명칭이 된 ‘불종’이 있는 곳이죠.  구한말 설치된 ‘불종’은 일제 말기 도로 확장으로 없어졌다가 1999년 복원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불이 나거나 비상 시에 불종을 쳐서 알렸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재야의 종 타종행사’ 때 주로 이용되고 있답니다.


▼ 불종의 모습



    창동 상상길입니다.   ‘상상 이상의 즐거움이 있는 곳!’이란 테마로 만들어진 곳이죠.  불종에서 부림시장 방향으로  155m구간에 외국인 23,000여명의 이름을 보도블록에 새겨 놓은 길이죠.  올해는 이곳에도 불빛 조명을 설치했네요^^


▼ 상상길에서~~





    창동 사거리입니다.  학문당 방향과 옛 남성동파출소, 그리고 부림시장 방향으로도 불빛 조명을 설치되어 있습니다. 


▼ 학문당 방향의 모습

▼ 구 남성동 파출소 방향의 모습

▼ 마산부림시장 방향의 모습

▼ 상상길 방향의 모습


     상상길을 둘러본 후 불종거리로 내려와 어시장 방향으로 길을 잡았습니다. 이곳도 화려한 불빛들이 장관입니다. 


▼ 불종 ⇒ 어시장 방향의 모습 


▼ 어시장 ⇒ 불종 방향의 모습!! 



     ‘오동동 문화광장’입니다.  이곳에도 불빛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트리 모양의 대형 조형물이 참  멋진데요,  문화광장의 다양한 시설들과 어우러져 멋진 모습을 연출합니다.


▼ 오동동 문화광장의 전경

▼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조형물



    코아양과 옆 오동동 방향 길입니다. 이곳에도 불빛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못 본 것 같은데요,  올해 추가로 설치한 것 같습니다. 오동동 사거리에서 바라 본 불빛들의 모습도 참 아름답습니다.


▼ 오동동 불빛 거리의 모습


▼ 오동동 진입부( 옛 고려호텔 ) 부근의 불빛 모습

▼ 오동동 주민센터 방향의 모습

▼ 마산아귀찜 거리의 모습

     지금 창동 불종거리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주변 가로수 불빛, 아름다운 불빛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어 찾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창동 불종거리의 화려한 빛 거리는 내년 2월까지 운영하는데요,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그리고 가족과 함께  창동 불종거리에서 행복한 연말과 희망찬 새해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경상남도 공식블로그 경남이야기에 송고한 내용을 일부 수정.편집하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