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에코아일랜드 통영 연대도! (통영여행)

by 이청득심 2018. 11. 14.

    만지도와 연대도는  분명 다른 섬이지만 같은 곳으로 착각하게 만듭니다.  두 곳으로 이어지는 출렁다리 덕분이죠^^  만지도에서  출렁다리를 건너 연대도를 들어갈 수 있고, 그 반대도 가능하죠^^


   앞선 포스팅( 마음을 만지는 섬 만지도 출렁다리! 에서도 기술했듯이  연대도는 통영 달아항에서, 만지도는 통영 연명항에서 각각 직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 삯은 왕복 10,000원 동일한데요, 저는  만지도로 입도한 후 출렁다리를 건너 연대도를 찾았습니다.


▼ 다리건너 보이는 섬이 연대도 입니다^^


    연대도 쪽에서 바라보는 출렁다리의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개인적으로 만지도에서 보는 것보다 더 멋진것 같은데요, 특히나 푸른바다와 어우러진 모습은 홍보물에서 가끔 봤던 바로 그 장면입니다....ㅎㅎ


▼ 연대도에서 바라본 출렁다리!!





   연대도 산책로를 따라가면 몽돌해변이 나타납니다. 특이한 모습을 지닌 아름다운 몽돌해변입니다. 여름철에는 해수욕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푸른 바다와  함께 멋진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으려는 관광객의 모습이 즐거워 보입니다.  


▼ 몽돌해변을 알리는 이정표^^

▼  몽돌 해변의 모습


▼ 몽돌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방문객들~


   몽돌 해변  오른쪽 한켠으로도 바닷물이 들고 납니다.  그 사이에 특이한 바위가 하나 있는데요, 처음 보는 순간 많이 놀랬습니다.  마치 사람 얼굴을 닮았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  얼굴 모습이 보이시나요? ㅎㅎ


   몽돌해변에서 망중한을 즐기다가 연대도 마을로 갔습니다.  쉬엄쉬엄 마을 이곳 저곳을 둘러봤습니다.  골목길 한 켠에 피어있는 노란 꽃( 해국인가? )도 보이고, 밭메는 아주머니도 보이고... 귤나무도 보입니다.  근데  왠 생뚱핮은 귤??  그러고보니 예전에 통영에서도 귤을 재배했다는 소식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 골목길에서 만난 노란 꽃!!! 

▼ 밭메는 아낙의 모습!!

▼  연대도에는 귤나무도 있네요^^


   연대도는 '에코아일랜드'라고 알려진 섬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탄소 제로섬'이죠.  별칭에서도 느껴지듯 깨끗한 자연 환경을 가진 곳인데요,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놓은 모습이 참 아름다운 섬입니다.^^


▼ 눈에 띄는 빨간 집...ㅎㅎ

▼연대도 마을의 골목길~~  탄소제로섬답게  태양 전지판이 이채롭네요^^


  선착장으로 내려왔습니다. 사실 몽돌 해변에서 선착장까지는 매우 짧은 거리로 대략 5분여 정도 소요됩니다.  선착장에서  아기자기하고 예쁜 건물들이 많은데요, 천천히 마을 모습을 둘러봤습니다^^


▼ 연대도를 알리는 이정표

▼ 방문자 센터에서 바라본 연대도 마을 모습!! 

▼ 연대도에도 산토리니 카페가 있답니다...ㅎㅎ


▼ 인상적이었던 바다상회!!

▼ 연대도에서 가장 최신식 건물!! 그런데 이 곳 1층이 공중화장실 이라는....ㅎㅎ


      특이한 곳이 눈에 띄였습니다.  표지석에는 '별신장군(別神將軍)'이라고 쓰여진 있습니다.  별신굿을 모시는 별신대였습니다.  동네 사람들은  '배선대'라고도 하는데요, 매년 정월 초에 좋은 날을 정하여 마을의 안녕과 풍어를 기원하는 제를 지낸다고 합니다.  우리네 토속신앙이 여전히 전해지고 있음을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ㅎㅎㅎ


▼ 연대도 별신장군( 별신대 )의 모습!



   선착장 주변을 둘러 본 후 등대가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때마침 한무리의 관광객들이 연대도를 찾았습니다... 등대 주변에서 연대도 마을과 아름다운 출렁다리를 조망해 봅니다^^


▼ 연대도 선착장의 빨간등대^^

▼ 한 무리의 관광객들이 막 도착했네요^^

▼ 등대 부근에서 바라본 연대도 마을 전경^^

▼ 등대 인근에서 바라본 출렁다리의 모습^^

▼ 등대 앞 바다에서 본  생물!!  해파리인지 뭔지 모르겠다는...ㅎㅎ


   연대도 마을 여기저기를 둘러 본 후 만지도로 다시 건너왔습니다.  만지도를 찾아 왔는데 우연처럼 만나게 된 연대도!! 푸른 바다와 함께 깨끗한 자연을 가진 아름다운 섬입니다.  통영으로 섬여행을 떠나신다면 만지도와 함께 에코아일랜드라는 별칭을 가진 연대도를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