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치킨 성지순례 코스인 수원통닭거리에서 맛본 용성통닭! [수원통닭거리 맛집/수원 화성 맛집]

by 이청득심 2016. 6. 9.

 수원 화성 주변에는 팔달문시장, 영동시장,  지동시장 순대타운, 수원통닭거리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저에게 단연코 눈길을 끄는 곳은 '수원통닭거리'입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전라도 해남을 여행하면서  '통닭거리'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가보려다 '여기까지와서 치킨을 먹을 필요가 있을까?'하고 지나쳤던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해남의 통닭은 프라이드 치킨이 아닌 토종닭 한 마리를 이용해 닭 회부터 닭 주물럭, 닭백숙, 닭죽으로 요리해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한다는 소리에 뒤늦게 후회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함께 선사한다는 수원통닭거리를 찾았습니다.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수원통닭거리는 무엇보다도 대형 가마솥에서 튀겨진 옛날 통닭의 바삭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수원통닭거리의 많은 업소들 중 '용성통닭'과 '진미통닭'이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용성통닭은 예전부터 KBS, MBC, SBS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곳이고, 진미통닭은 얼마전 '백종원의 3대 천황'에 소개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진미통닭'과 '용성통닭'중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용성통닭'으로 정했습니다. 


  진미통닭은 예전에 용성통닭과 서로 마주보고 있었는데요, 얼마전에 골목입구로 장소를 옮겼다고 합니다.  진미통닭에 앞에는 아직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줄을 서고 계셨는데요, 주로 포장해가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진미통닭 가게 모습! 


  진미통닭을 지나 골목을 조금만 걸어가면 용성통닭이 나옵니다.  골목 곳곳에는 통닭집이 있어 이 곳이 통닭거리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용성통닭에 도착해보니  1층은 물론 2층 홀까지 손님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조금 후  2층 홀에 자리가 비자 얼른 가서 2층 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 용성통닭집과 주변 골목의 모습!


  자리를 잡은 후, 양념도 먹고싶고, 후라이드도 먹고 싶어 '반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5,0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주문을 한 후 식당 내부를 둘러보니 모든 테이블에 손님들이 꽉차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했습니다. 

▼ 용성통닭집 메뉴판!


▼ 용성통닭 2층 홀의 테이블을 꽉메운 손님들의 모습!


  용성통닭의 기본 반찬으로는 흰 무와 옛날 손가락 과자, 닭똥집 튀김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닭발 튀김도 함께 나왔는데요, 닭발 튀김은 아주 고소했습니다. 


▼ 흰 무와 손가락 과자!

 

▼ 닭발과 닭 똥집 튀김!


   기본 음식을 먹으며 조금 기다리자 통닭이 나왔습니다.  양념 통닭과  후라이드 통닭! 분명 한마리를 시켰는데,  반반 나눠서 접시에 담겨져 나온 양은 엄청 많았습니다.  아마도 큰 닭을 사용하나 봅니다. 


  ▼ 달콤한 맛이 일품인 양념통닭


▼ 바싹바싹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후라이드 통닭!! 


  즐겁게 통닭을 먹고 계산하기 위해 1층으로 내려왔습니다. 여전히 1층 홀에는 손님들로 꽉차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니 계산대가 있는 출입문 쪽 왼쪽 편에 큰 가마솥이 보였습니다. 그곳에서 통닭을 계속해서 튀겨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1층 홀을 꽉 매우고 있는 손님들의 모습^^


▼ 통닭을 튀겨내고 있는 가마솥^^


 수원통닭거리의 용성통닭에서 맛본 통닭의 맛은 한 마디로 요약하면 달콤함과 고소함이었습니다.  부산국제시장에 있는 거인통닭( 관련 포스팅 : [부산맛집]줄서서 기다리는 것도 즐거운 거인통닭! ) 만큼이나 맛있었는데요,  큰 가마솥에서 튀겨내는 통닭이 역시나 맛있는것 같습니다^^

 
  수원통닭거리는 일명 '치킨 성지순례 코스'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수원 화성에 가시면 수원통닭거리에서 통닭을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참 이곳은 주차는 아주 불편한 편이니 근처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