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8

거제의 수국 수국한 수국 명소! 거제 유스호스텔 수국길( 거제여행 ) 제주도 못지않은 아름다운 수국길이 펼쳐지는 거제도! 아름다운 수국을 찾아 나선 거제 수국여행의 목적지로 거제도 수국 명소 중 가장 유명한 거제 유스호스텔 주변 수국길을 찾았습니다. 거제 수국길은 학동 몽돌 해수욕장을 기점으로 거제도 국도 14호선 남부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집니다. 학동 몽돌해수욕장에서 구조라 방향으로 거제 파란대문집 수국이 있고, 오른쪽 신선대 방향으로는 거제 유스호스텔 수국길이 나타납니다. 학동 몽돌해수욕장에서 국도 14호선을 따라 가다보면 아름다운 수국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신선대 전망대 방향의 진입해도 아름다운 수국길이 펼쳐지고, 곧바로 직진하여 5분(?) 정도 가면 거제 유스호스텔이 나타납니다. 도로 주변에는 사람키만한 수국들이 활짝피어 찾는 이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2018. 6. 29.
SNS를 점령한 수국명소! 거제 파란대문집 수국! (거제여행) 지난해부터 해보고 싶었던 거제 수국여행!! 언젠가부터 SNS에서 너무도 유명해진 '거제 파란대문집' 을 첫번째 장소로 찾았습니다. 담벼락 너머 수국이 흘러내리듯 큰 수국나무가 장관인 곳입니다. 거제 파란대문집은 거제시 일운면 양화마을에 위치합니다. 국도 14호선을 따라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학동몽돌 해수욕장 방향을 가다 보면 길 옆에 짜~잔 하고 나타납니다. 엉겹결에 파란대문집을 발견하고는 얼른 갓길에 주차를 했습니다. 마땅한 주차장이 없어 갓길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수국 앞에서 많이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조금 일찍 움직인 탓에 다행이 사람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파란대문집을 본 순간... '와.. 크다!!'라는 외마디 소리를 지를뻔 했습니다. 사람 키 보다 훨썬 더 큰 .. 2018. 6. 26.
보라빛 향기 가득했던 광양 사라실 라벤더 축제( 광양여행 ) 매년 6월이 되면 이국적인 꽃 축제가 펼쳐지는 곳이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 하늬팜 농장, 경기도 연천 허브빌리지, 포천 허브아일랜드, 전남 광양 사라실 농장에서 펼쳐지는 라벤더 축제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라벤더 축제들입니다. 지난해부터 가보고 싶었던 축제였죠. '어디로 가볼까?' 올해 작황이 좋지 않았던 강원도 하늬팜 축제는 취소가 되었다고 하고... 경기도 연천과 포천은 당일로 다녀오기는 좀 힘든 곳이고... 여러고민 끝에 전남 광양의 사라실 라벤더 축제장을 찾았습니다. 제가 있는 창원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 이기 때문이죠^^ ㅎㅎ 축제가 펼쳐지는 사라실 농장은 광양시 광양읍 사곡리 본정마을 일원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농장 주변의 도로변 갓길 적당한 곳에 주차해야 .. 2018. 6. 22.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곳! 고성 상리연꽃공원~ (고성여행/경남연꽃명소) 날씨가 더워지면서 대표적인 여름 꽃 중의 하나인 연꽃이 우리 곁에 찾아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과 몸이 맑아지고 포근해진다고 하여 '성숙청정(成熟淸淨)의 꽃'이라 불리는 꽃입니다. 연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전국적으로 많습니다. 그중에서 수련과 노랑 어리연이 꽃망울을 피우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경남 고성의 '상리 연꽃공원'을 찾았습니다. ‘상리 연꽃공원’은 경남 고성군 상리면 척번정리에 위치합니다. 사용할 수 없게 된 소류지를 활용하여, 수련, 홍련, 백련, 노랑 어리연꽃 등 갖가지 연꽃이 식재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주차장과 화장실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 상리연꽃공원 이정표 공원 출입구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여러 방향에서 들어갈 수 있죠. 저는 이정표 옆길을 통해 찾았.. 2018. 6. 19.
복(福)을 주는 황금돼지섬 마산 돝섬해상공원! 살아있네~~^^ (창원여행/마산명소) 마산 돝섬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유원지입니다 한때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던 곳입니다. 그만큼 마산 시민들에게는 많은 애환이 서린 곳이죠. 세월의 여파 속에서 폐장과 재개장을 반복하면서 서서히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사라져 갔습니다. 이후 돝섬을 되살리려는 노력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는 민간위탁에서 창원시 직영으로 운영 방식을 바꾼 것입니다. 시가 직접 직영에 나서면서 낡고 허름한 놀이시설과 동물원대신, 사계절 꽃피는 친환경 가족공원으로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요즘 마산 돝섬이 많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어떻게 바뀌었을까?' 하는 궁금증에 모처럼 마산 돝섬을 찾았습니다. 돝섬에 가기 위해서는 창원연안크루즈 터미널에서 유람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요금은 성인기준 .. 2018. 6. 12.
싱그러움과 시원함이 묻어나는 울산 십리대숲! (울산명소/울산여행) 울산 태화강대공원을 가면 '십리대숲'은 반드시 들러야 합니다. 태화강변에 형성된 대나무 숲이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대나무 숲의 길이가 무려 4.3km 정도입니다. 대략 '십리'에 걸쳐 대나무가 숲을 이루는 곳이라 하여 '십리대숲'이라고 합니다. 십리대숲이 길게 분포되어 있는 까닭에 여러 곳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는 태화강대공원 입구에서 대공원을 가로 질러 찾았습니다. 입구에서 바라본 십리대숲의 모습! 그 끝을 알 수 없는 엄청난 길이에 압도 당합니다... ㅎㅎ ▼ 십리대숲 입구~ 십리대숲에 들어섭니다. 하늘을 찌를 듯 쭉쭉 뻗은 대나무의 기세등등한 기운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입구에서 부터 걸려있는 전등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그대가 가늘 길이 꽃길입니다" ... 탐방객의 마음을 어.. 2018. 6. 8.
노란물결 넘실대는 창원 북면수변생태공원 금계국과 함께 상쾌한 기분을 즐겨보세요^^(창원명소) 요즘 도로와 강변을 수놓고 있는 노란 색의 금계국(金鷄菊)!! 코스모스와 닮아 노란 코스모스로 오해하는 분들도 있지만 엄연히 다른 꽃 입니다. 보통 6월 경에 핀다고 알려져 있지만, 올해는 장미의 계절인 5월 끝자락에 찾아와 벌써부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드넓은 강변에 활짝핀 금계국 군락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 있습니다. 낙동강을 끼고 있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명촌 마을 앞 북면수변생태공원 일대입니다. 엄청 넓은 지역이라, 지난해 처음 이곳을 찾았을 때는 많이 헤맸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효율적인 탐방을 위해 제 나름정한 스팟 4곳을 정해 북면수변생태공원 일대를 즐겼습니다. 제일 먼저 찾은 곳은 ‘북면 사회인 야구장’이 있는 북면수변생태공원 '돋을볕마루'입니다. 넓은 주차장과 각종 편의시설이 잘 정.. 2018. 6. 5.
정겨움으로 다가오는 창동예술촌 315 가족나무! (창원명소/마산명소) 마산의 명소인 창동예술촌에 315개 가정의 소망 열매가 주렁주렁 달린 나무가 생겼습니다. ‘남들은 어떤 소망을 갖고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모처럼 창동예술촌을 찾았습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창동 예술촌은 예술을 통한 도시재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이죠. 창동예술촌 입구의 ‘상상길’입니다. 낮 시간대 임에도 불구하고, 오가는 이들이 제법 많습니다. 창동예술촌이 조성된 이후 찾는 이들이 확실히 많이 늘었습니다. 먼저 문신 미술골목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북마산 방향에서 내려오면 첫 번째 골목입니다. 315가족나무는 문신미술골목 위쪽에 있습니다. ▼ 다양한 모습의 문신미술 골목 문신미술 골목 입구에는 ‘315 희망나무’가 있습니다. 지난해 설치했죠. 실제로 살아있는 나.. 2018.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