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해운대전통시장! 해운대의 또 다른 즐거움이 있는 곳! (부산여행/해운대명소)

by 이청득심 2023. 1. 10.

   해운대 해수욕장을  둘러 본 후 빛축제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았습니다.  요기도 하고 차도 한잔할 요량으로 해운대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해수욕장 건너편 구남로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데, 제법 핫한 곳 입니다. ㅎㅎ

   대형 크리마스마 트리가 보이는 구남로 광장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오후 시간이지만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그 중에 많은 반려견을 대동한 분의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ㅎ

   해운대전통시장을 알리는 이정표를 만납니다. 입구부터 많은 분들께서 가게 앞으로 길게 줄서 있습니다. ㅎㅎ

   250m 정도 되는 골목길에 조성되어 있는 해운대 전통시장은 곰짱어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방송등에 출연한 유명 맛집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천천히 둘러보면서 어떤 것을 먹어볼지 찾아봅니다. ㅎ

▼유명한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직영1호점!  바로 전날  창원에서 먹었봤는데...ㅋㅋ

백종원의3대천왕에 출연한 상국이네!!  엄청난 대기줄을 보며 인기를 실감합니다 ~

 

    당초 시장을 둘러본 후 요기를 할 요량이었지만 꼼장어 골목 앞에서 멈춰야 했습니다. 왜냐구요? 꼼장어 굽는 냄새 때문에 도저히 그냥갈 수 없더라구요.ㅎ  하나같이 방송 출연 경력이 있는 맛집들인데, 그 중 한 곳에 눌러 앉았야만 했습니다.  꼼장어 맛에 취해 식당 촬영도 까먹었습니다. ㅋㅋ

  ▼ 왠지 차원이 다르게 느껴지는 꼼장어 골목에서 먹은 꼼짱어!!

    꼼장어를 먹고난 후 다시 시장투어를 했습니다. 시장 끝에 도달할 즈음, 명품호떡  간판 아래 길게 늘어선 행렬을 만났습니다. 호떡집에 불났나는 표현처럼 엄청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먼저 주문을 받길래, 꿀과 씨앗을 주문했습니다. 오래전부터 영업을 해온데다, 2022년 3월에 SBS TV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에 방영되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근데 호떡을 먹어본 후 제 생각을 달랐습니다.  찰지고 맛난 호떡 맛이 인기의 비결이었습니다. ㅎㅎ

    늦은 식사도 했고 호떡까지 먹고나니 포만감이 몰려옵니다. 하지만 아직 먹거리가 남았습니다.  해운대전통시장을 찾을때 꼭 먹고 싶었던 것이 있었습니다. 시장 입구에 있는 '황금십원빵'인데요, 빵만드는 시간이 있어 제법 줄을 서야만 했습니다.ㅎ

   드디어 황금십원빵을 영접했습니다.  10원짜리 동전 모습을 한 빵입니다.  한 조각 떼어내는 순간, 쭈욱 늘어지는 치즈가 압권입니다. 맛은 역시 맛있습니다. ㅎㅎㅎ

    해운대 빛축제장을 찾았다가 해운대전통시장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치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느낀것 같습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해운대전통시장은 해운대 해수욕장과 더불어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