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백종원의 3대천왕'과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박2일'까지 다녀간 남원 명문제과!(남원명소)

by 이청득심 2022. 6. 17.

    남원 여행 중에 다시찾은 명소가 있습니다. 3년전 남원을 여행할 때, 오랫동안 줄서서 기다렸던 명문제과입니다. 물론 빵을 좋아하는 제 전속모델의 강요가 있긴 했습니다. ㅎㅎ

     오전 10, 오후 130, 오후 430분 이렇게 하루에 세 번 빵이 나옵니다. 예전에 줄섰던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오전 920분쯤 명문제과를 찾았습니다. 나름 아침 일찍왔는데도 불구하고 줄은 서야만 했습니다. ㅎㅎ

    아내를 먼저 내려주고 저는 인근에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번호표가 배부되었습니다. 이번에는 15번이군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이 번호표 순서대로 일정 수의 손님만 가게 안으로 안내합니다

    가게안으로 들어가보니  시그니처 빵들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다만... 메뉴판을 봤더니 3년전에 비해 10%정도 인상되었습니다;;

   먼저  대표 메뉴인 생크림슈보르와 꿀아몬드, 수제햄빵을 먼저 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양껏 구입할 수 없습니다. 번호표 한장 당 생크림슈보르와 꿀아몬드 빵은 각 4개, 수제햄빵은 3개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량만  담았습니다...ㅎㅎ

▼ 생크림슈보르 빵!!

 ▼ 수제햄빵!

▼꿀 아몬드 빵의 모습! 

    대표 메뉴를 집어들고 나니 마음이 편해집니다.ㅋㅋ  그래서 빵집 내부를 둘러 봤습니다. 여전히 좁은 공간과 빵 종류는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전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 명패만 있었는데, 그동안 KBS 1TV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와 KBS 2T '1박2일' 팀이 다녀갔나 봅니다.  역시 명문제과의 인기는 식지않은듯 합니다. ㅎㅎ

    이번에는 구운생크림꽈배기와 만쥬 입니다. 

     빵을 구입하고 가게를 나와서 밖을 살펴보니 오히려 대기줄이 더 늘었습니다.ㅠㅠ  과연 저 끝에 계시는 분은 오전에 빵을 구입하실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서네요..ㅎㅎ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달고, 부드러우면서도 바싹했던 명문제과의 빵!!  3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맛입니다.  KBS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와  '1박2일' 그리고 '백종원 3대천황'까지 다녀갈 만큼,  명문제과의 빵안 오랫동안 줄서서 기다려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