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거제 유스호스텔 수국길! 거제 최고의 수국명소! ( 거제수국 / 거제명소 )

by 이청득심 2019. 7. 5.

     아름다운 수국길이 펼쳐지는 거제도!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거제 유스호스텔 주변 수국길입니다.  거제 수국길 최고의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죠. 



     거제 유스호스텔 수국길은 학동 몽돌 해수욕장에서 신선대를 지나 국도 14호선 남부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있습니다.. 유스호스텔을 중심으로 좌우 100m 구간에 걸쳐 아름드리 수국들이 활짝피어 있습니다.  도로변은 갓길이 없어 주차하기 위험하기 때문에  가급적 유스 호스텔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거제유스호스텔 입구!!  썬트리팜 빌리지? 지난해엔 못 본것 같은데...

▼ 붉은 수국과 야자수! 예쁘네요^&^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들이 유스호스텔 입구에서 부터 방문객들의 발길을 잡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께서 수국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 유스호스텔 입구~~^^

▼ 붉은 수국과 야자수 그리고 푸른 하늘~~

▼ 만세도 불러보고~~ ㅎㅎㅎ

▼ 수국 속에 파묻힌 모습은 꼭 찍어야겠죠^^


        유스호스텔 입구에서 수국을 즐기다 도로 건너편으로 넘어왔습니다.  이곳에센 푸른 바다를 볼수 있는데요,  멀리 보이는 섬이  '형제섬'입니다...ㅎㅎ


▼ 수국 너머로 푸른 바다가  보이고~~^^

 붉은 기운의 나무 군락은 '홍가시나무'랍니다~ ㅎㅎ


     잠시 바다를 즐긴 후에  바로 옆에 있는 수국 군락지로 향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 올해는 제법 많은 수국들이 군락을 이루며 멋진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넓은 편이라 좀더 여유롭게 수국을 즐길수 있어 좋았습니다....ㅎㅎ


▼ 수국 군락지의 모습^^

▼ 군락지에서 바라본 유스호스텔 입구의 모습!

▼ 군락지를 거니는 여인을 보이시나요? ㅎㅎ

▼ 군락 속으로~~


    유스호스텔 앞 군락지에서 수국을 즐긴 후  새로운 군락지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유스호스텔 정문에서 좌측 방향입니다.  도로를 따라 걸어야 하므로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ㅎㅎ  그런데 올해는 군락지 앞이 좀 휑합니다.  마치 도로 확장공사를 앞둔 모습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도로 쪽에 있었던  수국과 야자수 나무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마도 공사 때문에 옮겨나 봅니다...ㅜㅜ


▼ 군락지의 모습!  도로와 인접한 부분이 좀 휑하네요..ㅠㅠ



     사실 거제 수국의 대표적인 명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사람키보다 더 큰 수국나무들이 제법 넓게 조성되어 있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아름다운 수국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담는 곳입니다. 그렇다고 군락지가 그닥 큰 편은 아닙니다.  사진을 찍다보면 서로 부딛히거나 상대방  렌즈에 잡히는 경우도 있으니, 조금씩 배려하는 모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큰 키를 자랑하는 수국 군락지의 모습

▼ 군락지를 배경으로 한컷!!

▼ 군락지 속에서 한 컷!!

▼ 때론 이런 연출 샷도 한 컷!!


    수국은 토양에 따라 꽃 색깔이 다르다고 하죠.  산성 토양인지 주로 흰색과 파란색 수국이 많습니다.  그랬거나 말았거나 군락지에서 만나 수국들수국은 한없이 아름답게 다가옵니다...ㅎㅎ


▼ 아름다운 수국의 모습들~





    거제 유스호스텔 주변의 수국길은  핫플레이스라고 할 만큼 멋진 곳입니다. 물론 약간의 위험은 제외하구요...ㅎㅎ  거제도의 아름다운 수국을 즐기려면   거제 유스호스텔 주변 수국길은 꼭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