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의 명소

창원광장의 대형 트리와 '2017 희망의 빛거리 축제' (창원명소)

by 이청득심 2016. 12. 27.

    연말이 되면 쉽게 볼수 있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성탄절과 새해로 이어지는 연말 연시에는 빠져서는 안되는 겨울 필수 아이템입니다.  제가 사는 창원에도 대형 트리가 설치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창원광장입니다. 



   서울광장보다 3배나 더 큰 규모의 창원광장은 한때 동양최대의 원형 잔디광장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시내 중심가인 창원시청 앞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의 랜드마크 같은 곳이기도 한데요,  트리의 점등 시간이 해 질 무렵이라 그 시간에 맞춰 창원광장을 찾았습니다. 


해질녘 창원광장 주변의 모습 


▼ 점등된 대형 트리의 아름다운 모습^^




▼귀여운 포즈로 셀프 삼매경에 빠진 여학생들^^


   창원광장의 대형 트리를 사진에 담은 후  '2017년 희망의 빛거리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창원시청 옆 성산아트홀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행사 장소가 지난 가을 단풍축전이 열렸던 바로 성산아트홀 옆 단풍거리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사랑의 은하수 거리'입니다. 하트 모형의 불빛 조형들이 60m에 걸쳐 빛 터널을 이루고 있는데요, 그 속을 거닐다 보면 마치 은하수 속을 걷는 듯 합니다. 아울러 빛 터널속에는 ' 십이간지 조형물'이 있어 자신의 띠에 맞는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담아볼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 은하수 거리 입구의 현판^^







    은하수 거리를 빠져 나오면 다양한 모습의 빛 조형물들을 볼수있습니다. '빛 조형전'에 출품된 작품들이라고 하는데요,  아름답고 화려한 빛 조형물들을 살펴보는 것도 꽤 재밌습니다. 


빛 조형전을 알리는 현수막^^

2017년 정유년 닭의 해를 상징하는 작품!  '소망부화기' 

성산아트홀의 야경!

 다양한 빛 조형물의 모습^^


  

  

  


        이번에 찾은 '희망의 빛거리 축제'는 올해로 벌써 열번째 행사라고 합니다.  오랜기간 해왔던 지역의 행사를 이렇게 모를수 있었나 싶어 자괴감이 들 정도인데요....ㅋㅋㅋ,  그래서 언제 기회가 되면, 서울광장 보다 3배나 크다는 창원광장에 포스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비록 서울 명동, 부산 광복동 등의 유명한 빛 축제에는 비할 바가 못되지만, 올해 창원의 빛거리 축제는 예년과는 달리 많이 화려해진 듯 했습니다.  '2017 희망 빛거리 빛조형전'은 12월31일까지,  '은하수 거리'는 1월 7일까지 운영되는데요,  기간이 짧은 것이 좀 아쉽지만  희망찬 새해의 추억거리를 만들기에는 충분히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