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3

거제 수국명소 파란대문집! 여긴 꼭 들러야지! (거제수국/거제여행) 수국이 한창인 거제도!! 많은 수국 명소 중 반드시 가봐야 하는 곳이 '거제 파란대문집' 입니다. 몇 년 전 부터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지금은 '거제 수국의 성지'와도 같은 곳입니다. 거제시 일운면 양화마을에 위치한 파란대문집은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학동몽돌 해수욕장 중간 즈음에 있습니다. 곡선 구간을 지나면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항상 긴장해야 하는 곳입니다. 마땅한 주차장이 없어므로 갓길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파란대문 집을 볼때마다 깜짝놀라게 됩니다. 담벼락 너머 우뜩 자란 큰 수국나무가 장관이기 때문입니다. 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지만, 조금 일찍 찾은 탓에 사람들이 많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ㅎㅎㅎ ▼ 파란대문 집 수국!!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사진 찍기 편하도록 .. 2019. 6. 27.
미리가 본 제2회 남부면 수국축제!! 거제의 새로운 수국명소!( 거제수국/거제수국명소/거제수국축제) 경남 거제도에서 수국축제가 개최됩니다. 올해로 벌써 두번째라고 하는군요. 아름다운 거제도에서 수국축제가 열린다니 반가운 일입니다. 그런데 개최지가 남부면 저구항입니다. 평소 알려진 거제 수국 명소가 아니어서 저로써는 좀 생뚱맞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거제 수국명소는 일운면 파란대문집, 거제유스호스텔 일원, 선선대 전망대 부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남부면에서 동부면으로 넘어가는 국도변 수국도 점점 유명세를 타고 있긴 하죠. 대부분의 수국명소가 국도변에 위치한 탓에 위험한 면이 많고, 축제를 개최할 만큼의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런데 남부면 저구항 일원에서 수국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궁금증이 앞섭니다. 그래서 설레는 마음과 기대감을 품고, 한달음에 거제 남부면 저구항을 다녀왔습니다. 남부면 .. 2019. 6. 25.
창원광장에서 펼쳐진 FIFA U-20 월드컵 거리응원 현장! (창원명소)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사상 처음으로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비록 U-20 대표팀이지만, 우니나라가 FIFA 주관 대회에서 남자부 결승에 올랐다는 사실은 너무도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우승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는 높아만 갔습니다. 때문에 결승전이 펼쳐지던 지난 일요일 새벽, 전국의 많은 분들께서 축구대표팀 응원에 나섰습니다. 거리 응원장 또는 각 가정에서 긴긴 밤을 하얗게 지새우며 열심히 응원했습니다. 저 역시도 지역의 거리 응원전에 참석하여 마음을 보탰습니다. 창원의 거리응원전은 창원시청 앞에 있는 창원광장에서 펼쳐졌습니다. 창원시청 외벽에 대형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어, 거리 응원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을 비롯한 많은 경기의 거리 응원전을 펼쳤던 곳입니다. 거리.. 2019. 6.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