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Life

새로워진 Daum view 추천위젯을 네이버 블로그에 달아보자!

by 이청득심 2013. 7. 8.

최근 Daum View가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Daum 측에서는 View 초기화면 개편을 통해  여러가지 기능을 도입했는데요, 


그 중에서는 모바일에서도  추천위젯을 지원하기 위하여  기존 embed 코드 대신 iframe 코드를 변경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개편이후   Naver 블로그에서 Daum View 추천위젯을 붙였을때 에러가 나면서 잘 안되고 있죠!

    추천위젯 적용시 에러 장면


  에러 원인은 Daum 측에서 새롭게 적용하는 iframe 코드를 Naver에서 수용하지 않아서, 이를 인식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Daum 측에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기존의 추천위젯 코드를 사용토록 하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이며, 역시나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여러 해결책을 찾던중 제가 찾은 가장 쉬운 Daum 추천위젯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 첫번째 방법 :  iframe  코드를 embed로 대치 하라!!


먼저 Daum View에 로그인하여 송고된 네이버 블로그 목록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추천 위젯을 달고자 하는 포스팅을 클릭하세요!!


그럼 Daum View 메뉴 바와 함께 해당 블로그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이때 네이버 블로그는 로그인 되어 있어야 작업이 용이합니다.


바뀐화면의 Daum View 메뉴바의 <추천분석>을 클릭하세요..


그럼 새로운 박스메뉴가 나타나는데여기서 <추천 위젯>을 클릭합니다.

이때 추천위젯의 형태를 선택하는데요, < 박스타입 >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형태를 선택하셨다면 소스보기의  코드를 복사( 드래그 & Ctrl + c  )
합니다.

 

그 이후 네이버 블로그의 해당 콘텐츠의 <수정클릭하여 글쓰기 편집모드 전환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편집모드로 변환 되었나요??

그럼, 아래 그림 처럼 Editor 탭 옆에 있는 HTML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HTML 코드 많이 나타나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맨 마지막 칸에서 그냥 붙여넣기( Ctrl + V )를 하세요...


추천 위젯과 관련한 html 코드가 아래 그림처럼 마지막 문장에 삽입됩니다.


※ 2013년 7월11일 확인결과 iframe  코드가 네이버 적용되는군요^^
   추천윗제 코드를 html 편집모드에 제일 하단에 붙여 넣고  그냥 확인 버트 누르면 바로 적용되네요^^
 

    아랫 내용은 참고로 그대로 두겠습니다.


 지금 부터가 중요합니다. 

붙여넣은 소스를 잘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코드 앞,뒤쪽으로 iframe 로 시작하여 iframe로 끝나는 모습 보이시죠?


<iframe width="100%" height="90" src="http://api.v.daum.net/widget1?nid=47276093" frameborder="no" scrolling="no" allowtransparency="true"></iframe>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iframe 코드를 아래처럼 네이버가 인식하는  embed 로 변경해주세요!!  

<embed width="100%" height="90" src="http://api.v.daum.net/widget1?nid=47276093" frameborder="no" scrolling="no" allowtransparency="true"></embed >


수정이 다 되었습니다.


그럼 추천 위젯이 정상적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HTML 탭 옆의 Editor 탭을 클릭하세요

추천 위젯의 위치는 가운데오른쪽왼쪽으로 정렬한 후,

화면 제일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한후 문서 편집 작업을 완료합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새로운 추천위젯이 설치 된답니다. 


▶ 두번째  방법 : 블로그 주소를 코드에 직접 붙여넣자! => 이전 추천위젯 사용하기!


이 방법은 Daum측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Daum View 공지사항에 나와 있습니다.

이전 추천위젯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기존 embed 코드의 블로그 글 주소 부분을 바꾸는 것입니다.


관련 내용 바로가기 => http://daumview.tistory.com/256


이 방법은 앞선 설명중, Daum View 에 송고한후, 추천위젯을 달 포스팅을 선택하는 것은 동일 합니다.


위 이미지 내용중 2번째 내용을 설명드리면,  

아래 코드를 항상 메모장 같은 곳 에 저장해 놓은 뒤, 필요시 마다 복사하여 사용합니다.

아래 코드 내용중 "블로그 글 주소"라고 표기된 부분에 네이버 글 주소를 그대로 붙여넣는 것입니다.


<embed src="http://api.v.daum.net/static/recombox1.swf?nurl=블로그 글 주소"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mode="transparent"></embed>  


먼저 Daum View 에 송고한 네이버 포스팅 글 주소를  편집모드에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그런 다음 메모장에 있던 위 embed 소스 코드를  복사하여 HTML 편집모드에서 붙여넣습니다.



embed 소스코드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으면  

소스코드의 "블로그 글 주소" 부문에 아래쪽에 먼저 복사해둔 네이버 블로그의 글 주소로 대치하여 붙여 넣습니다. 


이때 복사했던 블로그 글 주소는 없어야 하겠죠^^  


이후 수정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예전 추천위젯 손가락이 나타납니다.



어떻습니까? 여러분!!


새로운 추천 위젯을 사용하기 위한 먼저 설명드린 방법이 좀 더 쉽지 않으신가요?


여태껏 저는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다가, 혹시나 하고 첫번째 방법을 적용해보니 편리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방법을 좀 더 상세한 말씀드리고자 내용이 조금 길어졌지만,  두번째 방법은 좀 번거럽더군요,


첫번째던, 두번째던 여러분께서 편하신 방법으로 '추천위젯'을 달아보시구요,

아무튼 Daum 과 Naver 가 서로 잘 협의하여 이용자들이 좀 더 편한 방법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