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부산맛집]줄서서 기다리는 것도 즐거운 거인통닭!

by 이청득심 2013. 5. 13.

  부산 남포동에는 자갈치 시장과 더불어 국제시장이 아주 유명합니다.  소위 "깡통시장"으로 불리는 곳이죠! 그런데 부평시장은 아시나요??   부평시장은 국제시장과 왕복 4차선 도로를 마주보고 있는 시장으로 국제시장 못지 않게 사람들이 많이 붐비고 가격도 저렴하여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저희 가족도 인터넷 보다도 가격이 싸고 품질인 좋은 물건이 많은 이곳을 가끔씩 이용한답니다.

 

 딸 아이와 집안에 필요한 물품이 있어  511일 토요일 이곳 국제시장과 부평시장을 찾았는데요, 이번에는 카레향 맛이 나는 통닭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하여 그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지도를 보고 찾아간 곳은 부산 부평시장내에 있는 "거인통닭"입니다.

 

거인통닭 가게 앞 풍경!!


 우리가 찾았을 때 시각이 14:300정도였는데요조금 때늦게 찾은 이유는 사람들이 덜 붐빌것 같아서 입니다하지만 도착했을때도 사장님께서는 포장은 2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고직접 먹고 가려면 30~40분은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우리도 대기자 명단에 등록해 놓고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거인통닭" 가게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는데요, 한결같이 묻는 말은 "얼마나 기다려야 해요?"였습니다. 특히나 멀리서 오신 것 같은 여행객은 포장해가는데 2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말에 모두들 놀라는 표정이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주문이 많이 밀렸는지, 포장 대기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늘어났습니다^^. 포장을 해가시려면 미리 전화로 주문하신후, 시간맞춰 오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거인통닭"은  오복통닭, 희망통닭 집과 함께 부산의 3대 통닭집이라는 손님들의 말에 놀라지 않을수 없었는데요, 이곳   "거인통닭"은  할머니 - 아버지( 이원재 ) -  아들 이동규 사장님까지 3대째 영업해 오고 있는데 그 세월이 무려 30여년 지났다고 합니다

  오래된 시간 만큼이나 간판의 모습이 당당해 보인다


  드디어 입장^^  식당안으로 들어가보니 벽면을 장식해 놓은 방송사 촬영 내용이 눈길을 끕니다. 대부분의 맛집이 그렇하듯이, 방송 출연 내용을 영업 홍보에 활용하는데, 이곳도 역시 다르지 않았습니다.   식당안은 여느 시장통  통닭집 모습과  다르지 않았지만, 종업원들이 모두 가족들인지 친절한 것이 보기 좋았습니다.


SBS 모닝와이드 통닭 전성시대에 출연했다고 하는군요^^

 

KBS 생생투데이 출연 모습입니다.  옛날 가마솥으로 닭을 튀기는 것을 고집한다고 하는군요^^

   


 후라이드 치킨도 먹고 싶고, 양념 치킨도 먹고 싶었지만 

 세 식구인 관계로, 치킨양념반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많은 재래시장들이 그렇겠지만, 이곳 부평시장의 "거인통닭"도 인심이 매우 후한것 같습니다.

왜냐고요??  주문한 통닭은 테이블에 놓인순간 입이 쩌~억 벌어졌습니다.  2개의 큰 접시에 각각 담겨서 나온 통닭은 웬만한 통닭집의 두마리 분량이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 접시입니다!!  양이 많죠^^

양념 치킨 접시입니다!!  

  양이 많기 때문에 남기시는 분들을 위해,  남은 치킨을 포장해서 가져갈수 있도록 비닐봉지를 비치하고 있더군요. 사장님의 인심못지 않게 작은 배려가 돋보입니다.


  후라이드 치킨은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바삭바삭하게 튀켜서 인지 매우 고소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카레인지는 모르겠지마 카레향이 나는 것이 아주 특이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체인점 후라이드 치킨과는 다른  색다른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바삭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은 양념 소스맛이 아주 특이했습니다.  보통 체인점의  양념 치킨은 양념소소가 많이 달아서 조금만 먹어도 질리지만   거인통닭의  양념치킨은 고춧가루 들어갔는데도  맵지도 않고,  특히나 달지도 않아서 먹기가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특이한 맛이 일품인 양념 치킨



  사람들이 재래시장을 찾는 이유는 싼 가격에 상인들의 인심이 후할 것이라는 기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 "거인통닭"집은 그러한 기대치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맛있는 통닭 맛과 함께 가족들이 운영하면서 몸에 배인 친절함이 묻어나는 기분좋은 곳이었는데요,  많이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