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4

가덕도 연대봉! 푸른 바다와 어우러지는 멋진 전망이 있는 곳! (가덕도여행) 요즘 신공항 건설 문제로 아주 핫한 가덕도 연대봉을 다녀왔습니다. 푸른 바다와 함께 거가대교, 부산 다대포 일대를 내려다 조망할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가덕도 연대봉 등산을 위해서는 등산로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지양곡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주말에는 혼잡할 때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등산로 입구입니다. '갈맷길'이라는 이름이 재밌습니다. 입구부터 목책 계단이 시작됩니다. 제법 가파르긴 합니다만 시작인 만큼 열심히 올라갑니다. 산 능성 입구에서 부터 펼쳐지는 멋진 풍경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 등산로 입구 ▼ 등산로 계단에서 바라본 거가대교와 거가대교 휴게소! 갈맷길 안내 푯말에 인상적 글이 적혀 있습니다. '산은 나무가 있어 귀한 것이고, 사람은 지(知)가 있어 귀하다' 멋진 말.. 2021. 2. 25.
부산 신공항 예정지를 조망할 수 있는 가덕도 대항전망대!! (가덕도 명소/가덕도 여행) 요즘, 부산 가덕도 신공항이 전국적인 이슈 입니다. 부산시장 보궐선거와 맞물려 있어 더더욱 그렇습니다. 관련 TV 뉴스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장소가 '대항전망대' 입니다. 신공항 예정지를 조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덕도 여행길에서 대항전망대를 찾았습니다. 전망대 앞에 작은 주차장이 있지만 여의치가 않습니다. 적당히 주차를 한 후 전망대에 올랐습니다. 신공항 건설을 반대하는 대항마을 주민들의 대자보가 붙어 있어 좀 어수선 하기도 합니다. 포토존을 찾아 주변를 조망해 보입니다. 드넓게 펼쳐지는 바다를 보니 마음이 뻥 뚤리는 것 같습니다. 포토존 앞에 비행기 조형물이 있습니다. 당초 신공항 설치 염원을 담아겠지만, 조형물에 있는 낙서는 그 반대의 마음을 담고 있어 안타까웠습니다. ㅠㅠ ▼ 대항 전망.. 2021. 2. 23.
봄의 전령사 홍매화! '창원의 집'에 도착하다! 따뜻한 날씨 탓에 여기저기서 매화 꽃 개화 소식이 들려옵니다. 제가 있는 창원에서도 매화 꽃이 꽃망울을 터뜨렸다는 소식입니다. 그래서 예쁜 홍매화를 마중할 수 있는 ‘창원의 집’을 찾았습니다. 올해는 또 어떤 모습일까? 부푼 마음을 품고 찾아간 오늘의 주인공 홍매화! 비록 만개한 상태는 아니지만, 매혹적인 모습은 여전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엄혹한 시기를 견뎌온 탓인지, 홍매화의 붉은 빛깔이 더욱 강렬하게 다가옵니다. 홍매화를 즐긴 후 청매화를 찾아 나서던 길에 산수유 나무를 만났습니다. 꽃봉우리에 노란 물이 잔뜩 올랐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리면 노란 산수유 꽃이 피어나겠죠? ㅎㅎ 대문 옆에 위치한 청매화 입니다. 파란 하늘을 이고있는 단아한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옆에 있던 아이들은 마치 팝콘같다는 .. 2021. 2. 18.
동백꽃이 품은 섬! 거제도 내도! (거제여행) 얼마 전에 새해가 시작된 것 같은데, 어느덧 봄을 마중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빼앗긴 일상이지만, 봄이 되면 가장 먼저 즐기고 싶은 것 중 하나가 꽃 입니다. 조심스레 일상을 찾아 봄꽃을 즐겨볼 요량으로, 찾은 곳이 거제 내도입니다. 이맘때면 동백꽃이 피어나는 곳으로, 거제도에서 비교적 덜 알려진 곳이기 때문입니다. 내도 입도를 위해, 거제 구조라의 '내도 도선 선착장'을 이용합니다. 승선 요금은 12,000원입니다. 대략 10여분 정도 소요되는 곳이라, 배멀미 걱정은 전혀 없는 곳입니다. ▼ 내도 도선선착장 모습 내도 선착장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탐방안내센터가 맞이합니다. '자연이 품은 섬 내도'라는 표현이 참 좋습니다. 간단한 생수나 음료등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식당이나.. 2021. 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