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8

은빛 물결 일렁이는 합천 황매산 억새!! ( 합천여행/ 황매산 억새 ) 영남 지역에는 억새로 유명한 곳이 제법 있습니다. 그 중 영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신불산, 창녕 화왕산, 합천 황매산은 영남의 3대 억새 군락지로 꼽을 만한 곳입니다. 이 중 산 정상까지 승용차로 올랄 갈 수 있는 합천의 황매산 억새 군락지를 찾았습니다. 방문객이 적을 것 같은 오후 시간대에 황매산을 찾았지만, 차량이 제법 길게 정체되었습니다. 안내요원의 지시를 기다리며 오랜 시간 기다림 끝에 주차를 한 후 억새가 만발한 황매평전에 올랐습니다. 능선 입구서 부터 예쁜 억새가 반갑게 맞이합니다. 저 멀리 하늘계단 전망때까지 펼쳐지는 억새의 물결을 보니 마음이 설레입니다. 천천히 거닐면서, 시원한하게 불어오는 가을 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억새의 모습을 즐겨봅니다.ㅎㅎ ▼ 등산로 입구에서 부터 반겨주는 억새!! .. 2020. 10. 30.
고성 장산숲의 가을!! 걷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네~ (고성여행/고성명소) 지난 8월31일, 배우 박보검이 진해 해군에 입대했습니다. 그 당시 많은 팬들이 진해에 몰려들어 한바탕 소동이 있었습니다. 배우 박보검의 대단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박보검’하면 생각나는 곳이 있습니다. 그가 출연했던 2016년 인기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지였던 경남 고성군의 ‘장산숲’입니다. 마산합포구 적석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산행을 마친 후 가을이 내려앉고 있는 장산숲을 찾았습니다. 장산숲 뒤편에 공용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찾았던 2년 전에는 없었는데, 그 동안 약간의 변화가 생긴것 같습니다.^^ 장산숲은 약 600여 년 전, 호은 허기 선생께서 만든 숲입니다. 이후 퇴계 선생의 제자였던 허천수 선생이 ‘노산정’이라는 .. 2020. 10. 27.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마산 적석산 산행!( 마산여행/창원명소 )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산행을 즐깁니다. 모처럼 찾은 곳은 마산합포구 진전면에 있는 적석산입니다. 산세가 마치 돌을 쌓아 올린 듯 해서 이름 붙여진 적석산은 이곳 진전면의 진산이랍니다. 적석산 입구 공용주차장에서 안내도를 보며 등산코스를 정했습니다. 도솔암 → 적석산 → 구름다리 → 칼봉 → 일암저수지로 내려오는 원점회귀 코스입니다. ▼ 등산로 종합안내도 코스 확인 후 등산로 입구로 향했습니다. 입구로 가는 도로에 내려서니 도로 한켠으로 황금들판과 억새가 펼쳐집니다. 가을의 정취가 제대로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 누렇게 익어가는 황금들판 ▼ 시원한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 도솔암 방향입니다. 이길을 따라 5분여 정도 올라가면 등산로 입구가 나타납니다. 천천히 입구를 올라가 봅니다. 등산로 입구를 찾았습니다.. 2020. 10. 23.
창원 대산플라워랜드에서 즐긴 가을꽃 종합세트! (창원여행/창원명소)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전국에서 가을 꽃 소식이 전해옵니다. 창원 지역에도 예쁜 꽃이 만개한 곳이 있습니다. 넓은 낙동강변에 있는 『대산플라워랜드』입니다. 네비에 ‘대산플라워랜드’로 검색하면 나타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 ‘대산야구장’으로 찾아가면 수월합니다. 플라워랜드에는 큰 규모의 공용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차일때는 둑방의 갓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둑방 위에서 대산플라워랜드를 조망해 봅니다. 생각보다 넓은 규모입니다. 이런곳에서 꽃을 재배하고 있었다니... 좀 놀라웠습니다. ▼ 둑방 길에서 바라본 대산플라워랜드 전경 먼저 핑크뮬리 군락지를 찾았습니다. 핑크뮬리는 진분홍색 물이 좀 빠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분홍빛 핑크뮬리의 아름다움은 여전합니다. 특히 빛을 품은 모습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2020. 10. 20.
'천상의 화원'이 펼쳐지는 거창 감악산 감국단지! (거창여행/거창명소) 요즘 SNS에서 거창 감악산이 인기입니다. 산 정상의 풍력발전단지 주변으로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여 천상의 화원을 이룬다는 소식 때문 입니다. 그래서 보라빛 아스타 국화와 파란 하늘,고 풍력발전기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즐기기 위해 감악산을 찾았습니다. 감악산 정상까지 승용차로 갈 수 있습니다. 임도길을 따라 정상 즈음에 다다르면 직원분께서 일방통행 안내를 해주셔서 편안하게 주차장까지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주변을 살펴보면서 동선을 정했습니다. 먼저 전망대 역할을 하는 동산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주변 풍경과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다울 뿐만아니라 먼 곳까지 펼쳐지는 멋진 풍광을 조망할 요량입니다. ▼ 능선에서 바라 본 동산의 모습 ▼ 갈대밭에서 바라본 모습 ▼ 동산의 모습 ▼ 동산에서 바라.. 2020. 10. 16.
창원 죽동마을 메타쉐콰어 길의 가을 스루 ( 창원여행/창원명소 ) ‘가을 하늘 공활한데 높고 구름없이~~’ 애국가 3절의 한 구절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애국가 3절 가사는 모두 기억하지 못해도 이 구절 만큼은 누구나 기억하는 아주 익숙한 구절입니다. 그 만큼 우리의 가을을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표현일 것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높고 구름없는 공활한 가을 하늘을 만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찾은 곳이 창원 죽동마을 메테쉐콰이어 길입니다. 마을 적당한 곳에 주차한 후 메타쉐콰이어 길을 먼저 걸어봅니다. 양 옆으로 늘어선 메타쉐콰이어 행렬이 장관입니다. 젊은 연인들에게 인생샷 성지로 아름아름 알려진 곳이지만, 요즘은 나이 구분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다만 갓길이 좁고 차량이 다니는 만큼 안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길 앞옆으로 늘어선 메타쉐콰이어길 ▼ .. 2020. 10. 13.
가을의 정석! 주남저수지 코스모스 길! (창원명소/창원여행)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이맘때가 되면 누구나 읊조리는 노랫말의 한 구절입니다. 전국의 모든 들녘을 수놓는 코스모스는 한국의 가을 정서를 대표하는 아이템입니다. 그 만큼 코스모스 없는 가을이란 상상하기 무척 힘든 일입니다.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코스모스 길을 걸어보고 싶었습니다. 사람들이 덜 붐비는 한적한 시간이면 더 좋겠죠? 그래서 늦은 오후에 주남저수지를 찾았습니다. 누렇게 익어가는 황금 들판을 보며 예쁜 코스모스와 함께 멋진 노을과 철새들도 함께 즐겨볼 요량입니다. 번잡한 입구를 피해서 주차한 후 코스모스길 조성되어 있는 둑방길에 올랐습니다. 둑방길 중간 즈음에 위치한 정자에서 주변을 살펴보니 만개하기 시작한 코스모스가 장관을 이룹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바람과 함께 코스모스의 모.. 2020. 10. 8.
기대이상으로 좋았던 합천 핑크뮬리!! (합천 명소/합천 여행) 추석을 지나 이 맘때가 되면 즐길 수 있는 가을 아이템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핑크뮬리’입니다. 몇년 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을 핫 아이템이죠. 하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유명 핑크뮬리 군락지는 섣불리 찾기 힘든 요즘입니다. 한적하게 즐 길 수 있는 곳을 찾아야만 하죠. 그래서 찾은 곳이 경남 합천군에 있는 '신소양체육공원'입니다. 사실 제 처갓집 동네인 것도 한목했습니다. ㅎㅎ 신소양체육공원은 합천읍내에서 5분여 거리에 있지만 주차장을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대신 ‘합천야구장’으로 검색해서 찾아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면 바로 옆에 핑크뮬리 동산이 보이는데, 그 모습을 보는 순간 얼른 뛰어가고 싶어진답니다... ▼ 주차장에서 바라본 핑크뮬리 동산~ 합천 핑크.. 2020. 10.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