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5

아름다운 여름 낭만 가득한 함안연꽃테마파크!(함안여행/함안명소) 긴 장마 탓에 어디 나서기도 힘든 시기입니다. 게다가 매주 주말만 되면 비가 오는지... ㅠㅠ 그러다 모처럼 휴일날 화창한 날이 찾아왔습니다. 새벽녘에 쳐다본 푸른 하늘이 얼마나 반갑던지요~~^^ 후다닥 카메라를 챙겨 들고 함안 연꽃테마공원을 찾았읍니다. 연꽃이 만개한 시즌인데다, 이른 시간대라 코로나19 걱정없이 한적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공원에 도착하니 곧 해가 떠오를 것 같습니다. 적당한 포인터를 찾아 연꽃을 배경으로 여명과 일출을 함께 담아봤습니다. 때마침 분수가 가동되어 분위기를 돋궈줍니다...ㅎ ▼ 여명 빛이 가득한 연꽃테마공원~ 일출과 함께 찾아 온 황금빛!! 비록 강렬한 태양은 찾아 볼수 없었지만, 황금빛으로물드는 연꽃의 모습이 정말 압권입니다^^ 잠시동안 넋을 잃고 바.. 2020. 7. 29.
옛 돌담길이 주는 편안함과 정겨움이 있는 곳! 고성 학동마을 옛 돌담길 경남 고성에는 옛 돌담길이 문화재가 된 곳이 있습니다. 국가등록 문화재 제258호로 지정된 고성 학동마을 옛 돌담길입니다. 특이한 모습의 돌담길과 남도 마을의 옛 정취가 묻어나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고성 상리연꽃공원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사진동호인들의 출사지로도 꽤 알려진 곳입니다. 마을 입구에 작은 차장이 있습니다. 워낙에 한적한 곳이라 규모는 작아도 주차하기에는 어려움이 전혀 없습니다. 주차장에서 마을 입구까지 짧은 거리지만, 시골 마을 특유의 푸근함이 느껴진답니다.ㅎㅎ ▼ 마을 입구~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높다랗게 쌓여있는 돌담이 눈에 들어옵니다. 시골 마을의 진흙으로 만든 담장과는 좀 다릅니다. 넓적 돌을 쌓아올려 아주 특이해 보입니다. ㅎ 마을 입구에서 보니 돌담들이 마을 안쪽까지 길게 늘.. 2020. 7. 14.
황금빛 일몰과 주홍빛 여명으로 물든 고성 송학동 고분군! (고성명소) 흰 구름과 파란 하늘 그리고 초록색 고분이 어우러지는 멋진 모습의 고성 송학동 고분군을 즐겼습니다. 마치 컴퓨터 배경화면 같은 모습에 짙은 여운이 남았습니다. 문득, 노을질 무렵의 고성 송학동 고분군 모습이 궁금해졌습니다. 고분군 주변으로 확트인 지형이라 노을지는 모습이 참 예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일정을 먼저 소화하고 노을질 무렵 다시 송학동 고분군을 찾았습니다. 일몰까지는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천천히 정상쪽으로 오르면서 적당한 포인터를 찾아 봤습니다. 가장 높은 지대인 정상부 주변이 적당할 것 같았습니다. 서서히 노랗게 물드는 하늘 모습이 기대를 갖게 합니다^^ ▼ 정상쪽 고분군을 찾아서~~^^ ▼ 서서히 물드는 하늘이 인상적이죠^^ 정상쪽 고분군에서 자리를 잡고 기다려봅니다. 점점.. 2020. 7. 10.
소가야 시대의 번영을 품고있는 경남 고성 송학동 고분군! (고성여행/고성명소) 경남 고성군 읍내 한복판에 눈에 띄는 유적이 있습니다. 소가야 시대인 5세기경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고성 송학동 고분군입니다. 늘 궁금하던 차에, 우연한 기회가 생겨 송학동 고분군을 찾았습니다. 주차장에서 먼저 송학동 고분군 전체를 조망해 봅니다. 안내문에는 7기로 소개하고 있는데, 제가 본것은 10기 정도 되었습니다. 원래는 더 많았을지도 모를 일 입니다.. ㅎㅎ ▼ 고분군 전경! 정상에 3개, 오른쪽에 2개, 사진에선 안 보이지만 왼쪽에 3개, 뒷쪽에 2개가 더 있다는... 천천히 고분군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길에서 벗어나지 못하도록 목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넘어가면 안되겠죠...ㅎㅎ 얼마 지나지 않아 갈림길이 나타납니다. 왼쪽으로.. 2020. 7. 7.
마음을 달래 주는 곳! 고성 상리연꽃공원! ( 고성연꽃/고성여행) 머리가 번잡하여 어딘가로 훌쩍 떠나버리고 싶은 일이 생겼습니다. '어디가 좋을까?' 생각 끝에 경남 고성의 상리연꽃공원을 찾았습니다. 이맘때가 되면 수련이 곱게 피어나 찾는 이의 마음을 달래 주는 곳이기 때문 입니다. ‘상리연꽃공원’은 경남 고성군 상리면 척번정리에 위치합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연꽃 공원에 올랐습니다. 입구에 서면 먼저 연꽃공원의 전경을 살펴봅니다. 연못 한 가운데에 설치되어 있는 지락정과 연못을 가로지르는 징검다리가 탐방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 상리연꽃공원 입구▼ 연꽃공원 입구!! 오른쪽 정자는 연담루~ 높이 솟은 연담루에서 전경을 조망한 후 지락정으로 향했습니다. 지락정은 연못 한가운데 있는 정자 입니다. 그 곳에서 시원스레 펼쳐지는 연꽃공원의 모습을 즐겨 봅니다... 2020.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