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4

전국 최고의 부자 기운을 가진 경남 의령 솥바위(정암) (의령명소) 경남 의령군은 전국 최고의 부자 기운이 넘쳐 나는 곳입니다. 삼성그룹 및 효성그룹, 엘지그룹( 의령과 가까운 진주 지수마을이지만 )의 창업자가 탄생했던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부자 기운을 얻고자 그룹 창업주의 생가를 방문하곤 합니다. 삼성 이병철 생가지가 대표적이죠. 부자 기운의 정점이 되는 곳은 의령 관문에 위치한 '솥바위' 입니다. 매번 의령에 갈때마다 가본다 했지만 가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날씨 좋은 어느날 기회가 되어 들러봤습니다. 솥바위는 의령 입구인 의령관문 바로 옆에 위치한 정암루 아래 취치하고 있습니다. 작은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나름 주차도 용이합니다. 주차장에서 정암루로 향하지 않고 옆에 있는 오솔길을 따라 솥바위를 찾았습니다. 오솔길에 있는 '솥바위 전설' 안내판을.. 2019. 9. 25.
핑크뮬리와 그린뮬리가 함께 하는 함안 악양생태공원의 가을 낭만! (함안여행 ) 추석 연휴가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핫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몇년 전부터 전국을 들썩이게 했던 핑크뮬리 입니다. 제주와 경주에서 처음 시작했지만 이제는 전국적으로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경남에도 크고 작은 핑크뮬리 군락지가 있습니다. 그 중 지난해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는 경남 함안의 악양생태공원을 찾았습니다. 그 곳에는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그린뮬리'도 있기 때문입니다. 악양생태공원에 도착한 후 먼저 공원 전체를 가볍게 둘러봤습니다. 제법 큰 공원이라 천천히 둘러보며 가을 소경을 즐겼는데요, 둑방길에 살포시 피어난 코스모스가 운치를 제법 더하고 있답니다...ㅎ▼ 악양생태공원의 전경▼ 산책로의 모습▼ 둑방길을 걸어 봅니다^^▼둑방길에서 만난 코스모스!! 지금은 꿀벌 유혹 중!!.. 2019. 9. 18.
미리 가 본 2019 마산 산호공원 꽃무릇 축제!! 이번 주말 부터 절정일듯^^ (창원 꽃무릇/마산명소) 가을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꽃무릇 개화 소식이 이곳 저곳에서 들려옵니다. 마침 추석연휴 기간이라 어디라도 가고 싶지만, 명절 연휴 교통체증이 두렵기만 하네요. 그래서 찾은 곳이 도심속 꽃무릇 군락지가 있는 마산합포구 용마고등학교( 구, 마산상업고등학교 ) 뒷편에 위치한 마산 산호공원 입니다.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산호공원 꽃무릇 개화 소식은 지난 주 부터 들려왔습니다. '과연 얼마나 피었을까? 지금 쯤 만개 했을까?' 약간의 설레임을 앉고 아침 일찍 마산 산호공원을 찾았습니다. 공원 정상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한 후 공원 반대편으로 내려가면 꽃무릇 군락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산호공원 정상!! 빗내림이 살짝 보입니다..ㅎ 1분여 정도 내려 가면 군락지를 만납니다. 군락지를 본 순간 왠지모를 환희와 .. 2019. 9. 16.
황홀한 일몰이 있는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장!(함안축제/함안여행) 선선한 기운과 함께 기다리던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가 8.30일부터 9월15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가 잘 어울리는 해바라기 꽃인지라 축제가 좀 늦은 감이 없진 않습니다. 그래서 더 많이 기다렸는지도 모를 일입니다. '올해는 얼마나 바뀌었을까?' 하는 궁금증과 큰 기대감으로 얼른 축제장을 다녀왔습니다. 함안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는 유료 축제입니다. 입장료가 2,000원 입니다. 입장권 구입 후 마을 뒷산 해바라기 군락지로 이동했습니다. 마을 군락지에도 해바라기가 제법 피어 있지만, 축제장 핫플레이스는 마을 뒷산이기 때문입니다. 5분여 정도 걸어서 도착한 마을 뒷산 입구 군락지!!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해바라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틈에 한 컷 담아봤습니다... 2019.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