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5

진해의 일몰 명소! 창원해양공원! (창원여행/진해여행/진해명소) 가을이 찾아오는지 요즘 하늘을 보면 구름이 꽤 예쁜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마음이 설레일 만큼 아름다운 일몰이 하늘을 수놓기도 합니다. 하늘이 예쁜 어느날, 멋진 일몰이 보고 싶어졌습니다. 마음이야 멋진 일몰 명소를 찾아 멀리 나가고 싶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이 진해의 일몰 명소인 창원해양공원 입니다. 진해만 너머로 떨어지는 멋진 일몰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원해양공원은 별도 입장료는 없지만 주차비는 지불해야 합니다. 요금소를 지나 공원입구에 도착하면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저는 위쪽에 있는 창원솔라타워 인근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 '창원 솔라타워'와 '구구타워' 사이로 황금빛 노을이 보이네요^^ ▼ 창원솔라타워 앞 건물에 비친 진해만 일몰!! 창원솔라타워 옆으로 전망.. 2019. 8. 30.
'숨은 오감찾기'로 즐기는 창원 단감테마공원! (창원명소/창원여행)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것이 무더운 여름이 한풀 꺽이는 듯 합니다. '입추'가 지나고 '처서'도 지났으니 그럴만도 합니다...ㅎㅎ 하지만 아직은 날씨가 무덥기만 합니다. 그래서 선선함을 찾아 나선 곳이 창원 단감테마공원입니다. 사실은 주남저수지를 찾아 가려 했었습니다. 그런데 도로변에 있는 '단감테마공원' 이정표를 보는 순간 마음을 바꿨습니다. 말은 많이 들었지만, 한번도 가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단감테마공원은 주남저수지 입구에서 북면 방향으로 10여분 쯤 더 들어가면 있습니다. 제법 큰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제가 찾은 날은 만차였습니다. 그래서 마을 안 쪽에 있는 임시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그 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 모양입니다....ㅎ ▼ 창원 단감테마공원 입구! 주차장은 벌써 만차!! 단.. 2019. 8. 27.
시원한 음악 분수쇼를 즐길 수 있는 도심속 피서지! 창원 용지호수!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한 여름!! 한 자락 시원한 바람이 그리운 계절입니다. 특히나 열대야로 인해 잠 못 이루는 밤에는 더더욱 시원한 바람이 간절한데요, 그래서 찾은 곳이 창원 용지호수 입니다. 창원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창원 용지호수는 창원시청과 성산아트홀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우상가 버스정류장에서 3분 정도 올라가면 될 만큼,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죠. 특히나 시원한 음악 분수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직장인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즐겨찾는 곳 입니다. 뿐만아니라 야경과 물에 비치는 반영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죠. 다만 도심이라 주차장은 많지 않습니다. 물론 주변에 유료 공영주차장이 있으나 만차일때가 많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이나 공영자전거 누비자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 2019. 8. 20.
함안 황포냉면! 여름 한철만 맛볼수 있는 육전냉면!! (함안맛집/함안냉면) 무더운 여름이 되면 꼭 찾는 음식 중 하나가 냉면입니다. 워낙에 많은 분들이 손쉽게 찾는 음식이라, 가히 국민음식이라 할 만 합니다. 냉면은 크게 평양냉면으로 알려진 물 냉면과 함흥냉면으로 알려진 비빔냉면으로 구분합니다. 그런데 경남 지역는 또 다른 냉면이 있습니다. 진주 지역을 기반으로 주변 일대에서 진주냉면으로 많이 알려진 육전냉면입니다. 고기 육전을 고명으로 넣어 먹는 육전 냉면은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데요, 경남 함안 지역에도 육전냉면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제가 찾은 곳은 경남 함안읍에 있는 황포냉면 입니다. 연꽃테마공원에서 승용차로 10여분 정도 찾아가야 하는 곳입니다.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 점심시간을 조금 지나서 식당을 찾았습니다. ▼ 황포냉면 건물 전경! 먼저 자리를 잡고 .. 2019. 8. 5.
연꽃물결 일렁이는 함안 연꽃테마파크! (함안여행/함안연꽃) 날씨가 무더워 질수록 아름다움을 더하는 꽃! 무더위와 함께 연꽃 개화 소식이 들려 옵니다. 그래서 제가 찾은 곳은 경남 함안에 있는 연꽃테마파크 입니다. 경남 일대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 입니다. 물론 제 기준입니다.ㅎㅎ 함안 연꽃테마파크는 주차장이 여러군데 마련되어 있어 주차는 용이한 편입니다. 그 중 저는 함안공설운동장 뒤 편 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전망대로 바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이 아주 편리하답니다... 먼저 전망대에서 연꽃테마파크 전경을 둘러봤습니다. 드넓은 들판에 광활하게 펼쳐진 연밭의 모습은 언제봐도 장관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못보던 시설(?)들이 생긴것 같은데요, 찬찬히 둘러볼 요량입니다.ㅎㅎㅎ ▼ 전망대 정면으로 펼쳐지는 연꽃테마파크 일대 모습▼ 전망대 왼쪽 분수광장 쪽으로 펼.. 2019.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