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0

붉은 배롱나무가 강렬했던 세계문화유산 안동 병산서원! (안동여행) 며칠전 출장을 다녀오면서 마음에 심난해졌습니다. 고속도로에 활짝 핀 배롱나무 꽃 때문입니다. 그러고 보니 시내 곳곳에도 배롱나무 꽃이 제법 피었습니다. 매년 이맘 때가 되면 배롱나무의 붉은 유혹이 시작된다는 사실을 잠시 잊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처럼 시간이 나던 지난 휴일....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다가 안동 병산서원으로 향했습니다. 얼마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고, 이맘 때가 되면 서원 주변의 배롱나무가 장관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전국적으로 막바지 장맛비가 기승을 부리는 날 이었지만, '비가 그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병산서원에 도착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도착때까지 비가 내리지 않았습니다. 마음을 쓸어내리며 기분좋게 주차를 한 후 병산서원으로 향했습니다^^▼ 주차장의 모습!! 먹구름만.. 2019. 7. 30.
가볍게 드라이브하기 좋은 창원 죽동마을 메타쉐콰이어길! (창원명소) 푸르름이 익어가는 계절!!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집에만 있기가 좀 답답한 시기입니다. 이럴때 근교로 가볍게 드라이브라도 다녀 오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이 창원 죽동마을 입니다. 창원 죽동마을은 전남 담양 만큼은 아니더라도 길게 늘어선 메타쉐콰이어 길이 제법 아름다운 곳인데요,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 인근에 있어 함께 둘러보면 참 좋은 곳입니다. ▼ 죽동마을 표지석!! 한적한 여느 시골마을처럼 죽동마을에도 별도의 공영주차장은 없습니다. 때문에 마을 입구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한 후 도로 양 옆으로 길게 늘어선 메타쉐콰이어 나무를 따라 거닐어 봅니다. 때마침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참 상쾌하게 느껴집니다...ㅎㅎ 메타쉐콰이길을 거닐다 보니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연인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특.. 2019. 7. 27.
세계3대 광천수 초정약수터! (청주여행) '운보의 집'을 나오면서 '초정약수'라는 간판을 보게 되었습니다. 세계 3대 광천수로 알려진 '초정리 광천수'가 솟아난다는 그 약수터 입니다. 지나가는 주민에게 위치를 물었더니, 운보의 집에서 채 10분도 안걸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마음에 초정약수터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언제 가볼수 있을까?'하는 마음이 기대감을 앉고 초정약수터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약수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초정약수원탕'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의아한 마음에 건물 맞은 편에 있는 넓은 공터에 주차한 후 초정약수원탕 건물을 찾았습니다. ▼ 초정약수터가 있는 초정삼거리^^ ▼ 주차장의 모습▼ 초정약수원탕 모습 초정원탕건물을 자세히 살펴보니 오른편 한 구석에서 물을 받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설마 .. 2019. 7. 23.
세종대왕을 그렸던 '운보의 집' 미스터선샤인 촬영지! (청주명소/청주여행) 아름다운 고풍의 정원을 가진 '운보의 집'을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에서 주인공 유진 초이가 근무했던 미국 공사관이 바로 이곳입니다. 진즉부터 가보고 싶어지만, 차일피일 미루다가 최근에서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운보의 집'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는 3시간 넘게 고속도로를 달려야만 찾아갈 수 있는 제법 먼 곳이죠. 주차장이 두 곳에 마련되어 있어 주차는 용이했습니다. 드라마가 끝난지 오래된 탓인지 오히려 한산했습니다. '운보의 집'은 입장료 6,000원(성인기준)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시설입니다. 그래서 입장권을 구입한 후 '운보의 집'을 입장했습니다. ▼ 주자창의 모습 ▼ 운보의 집 올라가는 길 기품있는 한옥에 다다르면 '운보.. 2019. 7. 18.
창원 유일의 해수욕장! 마산 광암해수욕장 개장!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면서 시원한 바다가 생각나는 시즌입니다. 때마침 창원 유일의 해수욕장인 광암해수욕장 개장 소식이 들려옵니다. 올해 개장식에는 유명 연예인과 불꽃놀이도 있다고 합니다. 해수욕을 즐기기는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시원한 바닷 바람도 쐴겸하여 개장식을 다녀왔습니다. 광암해수욕장에는 작은 규모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옆 광암항에 주차를 한 후 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해수욕장에서는 식전행사가 한창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제법 많은 분들께서 좌석을 메우고 있었습니다. ▼ 국악 공연이 펼쳐지고 있는 식전행사 모습▼ 드라마 각시탈을 연상시키는 공연 ▼ 젊은 가수들의 공연모습▼ 제법 많은 인파가 함께 합니다....ㅎㅎ 식전행사를 즐기다가 해변을 나갔습니다. 노을 빛에 물든 해변에서 아이들이.. 2019. 7. 15.
통영 현지인이 추천하는 수국명소! 내죽도수변공원! (통영수국/통영수국명소) 통영시 페이스북을 통해 통영시 죽림의 내죽도 수변공원을 알게되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수국명소라고 합니다. 그 동안 통영의 수국 명소는 연화도 수국 밖에 몰랐는데 새로운 곳인 듯 하여 수변공원을 찾았습니다. 내죽도 수변공원은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도 14호선을 따라 고 통영에서 고성 방면으로 통영의 관문인 원문고개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곳 입니다. 북통영IC 가기 전에 위치하고 있어, 통영 여행을 마친 후 돌아갈 때 찾아가면 좋은 곳입니다. 내죽도 수변공원? 그런데 이름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인근 주민들에게 여쭸더니, 주민들의 이야기는 이랬습니다. "죽림 지역은 원래 바다였는데, 매립을 통해 신 시가지로 탈바꿈한 곳이다. 매립 당시 바다에 있었던 작은 섬이 바로.. 2019. 7. 11.
거제 신선대 전망대 아름다운 수국 행렬!! 오길 잘했네~~^^ (거제수국/거제여행) 거제 수국 명소 중 한 곳은 신선대 전망대 부근입니다. 거제의 푸른바다와 유명한 신선대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 는 곳이죠. 전망대에 이르는 도로변에 아름답게 핀 수국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전망대는 유명한 바람의언덕 입구를 지나면 나타납니다. 주변에 나름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주차가 힘들 때가 많습니다. 워낙 유명한 관광지다보니 몰려드는 차량들이 많은 탓이지요...ㅜㅜ 다행히 적당한 장소에 주차를 한 후, 전망대 까지 도로를 따라 걸으며 수국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도로변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연인^^ ▼ 오른쪽 끝 지점이 신선대 전망대!! 전망대 입구에서 아래쪽에서 걸어온 길을 뒤 돌아보며...ㅎㅎ 거제의 푸른 바다와 신선대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 가봤습니다. 그...런...데...... .. 2019. 7. 9.
거제 유스호스텔 수국길! 거제 최고의 수국명소! ( 거제수국 / 거제명소 ) 아름다운 수국길이 펼쳐지는 거제도!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거제 유스호스텔 주변 수국길입니다. 거제 수국길 최고의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죠. 거제 유스호스텔 수국길은 학동 몽돌 해수욕장에서 신선대를 지나 국도 14호선 남부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있습니다.. 유스호스텔을 중심으로 좌우 100m 구간에 걸쳐 아름드리 수국들이 활짝피어 있습니다. 도로변은 갓길이 없어 주차하기 위험하기 때문에 가급적 유스 호스텔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거제유스호스텔 입구!! 썬트리팜 빌리지? 지난해엔 못 본것 같은데...▼ 붉은 수국과 야자수! 예쁘네요^&^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들이 유스호스텔 입구에서 부터 방문객들의 발길을 잡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께서 수국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2019. 7. 5.
저구항 사거리 수국길!! 거제 수국길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거제수국/거제수국명소) 수국 축제를 열리는 저구항 남부면 수국 축제장을 다녀오면서 예쁜 수국 나무길을 발견했습니다... 저구항과 동부면, 명사해수욕장으로 갈수있는 저구사거리 입니다.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사람 키보다 큰 수국나무가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의 거제 수국길처럼 저구항 사거리도 수국을 즐기기에는 조금 위험합니다. 다행히 맞은 편에 약간의 넓은 갓길이 있어 그 곳에 주차를 할 수 있답니다... ▼ 저구사거리 모습! ▼ 사람 키 보다 큰 수국길~^^▼ 멀리 저구항도 보이고~~^^ 수국 모습 만으로 따진다면, 저구항의 수국보다 훨씬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사람 키보다 큰 수국에 묻혀 사진을 찍으며 즐기는 사람들이 제법 많습니다. 그 틈속에서 저도 수국을 즐겨봅니다. ▼ 수국에 묻혀~~^^ ▼.. 2019.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