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6

준비는 끝났다! 2018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봉박두!! (창원명소) 오는 8월 31일, 경남 창원에서는 “2018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가 개최됩니다. 지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펼쳐지고 있는 '2018 아시안 게임' 이 아시아인의 축제라고 한다면, 세계사격선수권대회는 전 세계 사격인들의 축제라고 할 만큼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입니다. 세계사격선수권대회는 국제사격연맹(ISSF)이 4년마다 개최하는 가장 권위있는 대회입니다. 올림픽 정식 종목뿐만 아니라 모든 사격종목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때문에 아시안게임에 참가했던 선수들도 모두 창원으로 다시 모이게 됩니다..ㅎㅎ 이번 대회는 북한선수단 22명을 비롯하여 91개국 4,255명의 선수단이 참가합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선수단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유일의 도.. 2018. 8. 27.
흰 구름이 잘 어울리는 한 여름 ‘창원의 집’ (창원명소) 올해는 유례없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과 계곡을 찾는 피서객의 발길 조차도 줄어들 만큼 유난히 무더운 여름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는 ‘몰캉스’다 ‘북캉스’다 하여 쇼핑몰이나 도서관등을 찾아 나서기도 합니다. 비교적 찾아가기 쉽고 시원하기 때문입니다. 때마침 하늘의 구름이 무척이나 예뻤습니다. 집에만 있기도 힘들고 해서 ‘어디를 가볼까?’ 생각 끝에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창원의 집’을 찾았습니다. 예쁜 구름과 어우러지는 한옥의 모습이 아름다울 것 같아서 입니다. 물론 여름철에는 가 본 적이 없기도 했구요~~^^ ‘창원의 집’ 정문입니다. 기대했던 것처럼 대문 위로 떠 있는 흰 구름과 어우러지는 한옥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과연 창원의 집 내부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설레입니다.. 2018. 8. 23.
엄숙함이 없어 더 좋은 창원 지혜의 바다 도서관! (창원명소) 예전부터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가졌던 '엉뚱한 생각'이 있습니다. "왜 도서관은 조용해야만 할까?", "도서관에서 음악 공연하면 안돼?" 좀 뚱딴지 같은 생각입니다. 요즘은 '카공족'이라고 해서 카페에서 공부, 또는 책을 읽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때문에 발자국 소리까지도 민감하게 여기는 도서관의 정숙한 분위기가 이해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제가 좀 별스러울 수 있겠지만, 차라리 클래식 음악을 잔잔하게 틀어주면 훨씬 더 집중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실제로 유사하게 운영하는 도서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서울 코엑스 출장길에서 만난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한쪽에서는 공연을 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읽고..... 우리 지역에도 생겼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놀랍고 부러운 도서관 이었습니다^^.. 2018. 8. 20.
임진왜란의 영웅!!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지! (의령여행/의령명소) 여행을 다니다 보면 가끔은 고속도로 보다 국도나 지방도를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좀 더 여유롭고 정겨운 모습을 즐길 수 도 있고 , 때때로 전혀 뜻밖의 명소를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남 합천 지역을 다녀올 때도 가끔은 지방도를 이용합니다. 합천에서 의령 부림면, 함안 대산면을 지나서 창원으로 넘어오죠. 그런데 의령군 부림면을 지나다 보면 ‘망우당 곽재우 생가지’라는 이정표를 볼 수 있습니다. 망우당 곽재우 의병장이 누굽니까!!! 임진왜란 당시 전국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 혁혁한 전공을 세웠던 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 재상 유성룡과 더불어 임진왜란의 3대 영웅 중 한 분으로 생각하는 분입니다. 그래서 합천을 다녀오는 길에 반가운 마음으로 망우당 곽재우 생가지를 찾았습니다. 망우당 곽재.. 2018. 8. 14.
스트레스를 저격하는 곳! 창원국제사격장 관광사격장!! (창원명소) 오는 8월말, 제가 서식하는 경남 창원에서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가 개최됩니다. 창원국제사격장에서서 펼쳐지는 2018년창원세계사격선수권 대회입니다.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인 만큼, 대회 준비가 한창인 창원국제 사격장을 찾았습니다. 창원국제사격장은 도심에 있는 세계유일의 사격장입니다. 선수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경기를 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시설을 갖춘 경기장이죠. 그렇다고 해서 선수들만 이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인들이 사격에 대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관광사격장 시설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도 참 좋은 곳입니다. 물론 관광사격장 체험은 유료입니다. ▼ 관광사격장의 외관 모습 ▼ 관광사격장 체험료( 자료출처 : 창원국제사격장 홈페이지 ) 그 중 실탄 체험중 하나인 산.. 2018. 8. 8.
특급 호텔보다 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곳!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 (부산여행)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부산 영도구에 '흰여울 문화마을' 있습니다. 그리스와 미국의 아름다운 마을인 산토리니와 소살리토 만큼 아름다운 곳이라 하여 한국의 '산토리니' 또는 한국의 '소살리토'로 불리는 마을입니다. 푸른 바다를 품은 마을이라 시원한 바닷바람도 쐴겸하여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을 찾았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은 다닥다닥 붙은 건물과 좁은 계단이 인상적인 오래된 마을입니다. 때문에 주차가 아주 힘든 곳이죠. 그래서 저는 마을 아래 있는 절영해안산책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이곳은 10분당 200원의 유료 주차장이지만, 일요일은 휴무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산책로 이름인 '절영'은 옝도의 옛 이름입니다. 영도 일대는 육지와 인접한 섬입니다. 말을 기르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삼국시대 부.. 2018.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