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4

고려시대 연꽃 아라홍련이 있는 곳! 함안 연꽃테마파크!(함안연꽃/함안명소) 날씨가 무더워 질수록 아름다움을 더하는 꽃이 있습니다. ‘순결’, ‘청순’,‘순수’의 꽃말을 가진 연꽃입니다. 아름다운 연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전국적으로 많습니다. 물론 경남에도 많죠... 그 중에서도 경남 함안의 연꽃테마파크에서는 고려시대 연꽃인 ‘아라홍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더위와 함께 때마침 찾아온 연꽃 개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가보지 못한 터라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른 새벽에 함안연꽃테마파크를 찾았습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도 편리하고, 주차장에서 전망대로 바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이 아주 용이하답니다... 먼저 전망대에서 연꽃테마파크 일대를 둘러봤습니다. 드넓은 들판에 광활하게 펼쳐진 연밭의 모습이 장관입니다. 만개하기 시작한 연꽃의 향연은 보는 이의 .. 2018. 7. 17.
연꽃 향기 가득한 주남저수지 연꽃단지!(창원명소/창원여행)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주남저수지! 무더운 여름 날씨와 함께 멋진 손님이 찾아 왔습니다. 주남저수지의 여름을 책임지는 연꽃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아름다운 꽃망울을 떠뜨렸다는 소식이 들려 오길래 이른 새벽 주남저수지를 찾았습니다. 이른 새벽에 주남저수지를 찾은 이유가 푹푹찌는 무더운 날씨 탓만은 아닙니다. 주남저수지의 멋진 여름 일출과 이 곳만의 색다른 매력인 ‘개개비’를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개개비는 이른 아침에 주로 볼 수 있답니다..ㅎㅎ 개개비는 주남저수지 연꽃단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관찰 결과입니다 ) 인근의 밀양과 함안의 연꽃단지에서는 개개비를 만나볼 수 없습니다. 전문가가 아니어서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는데요, 제가 주남저수지 연꽃단지만의 매력으로 꼽는 이유랍니다.. 2018. 7. 13.
구르미 그린 달빛! 배우 박보검이 찾은 고성 장산숲! (고성여행) 경남 고성에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이 있습니다. 경상남도 기념물 제86호로 지정되어 있는 ‘장산숲’입니다. 2009년 제10회 아름다운 숲 전국 대회에서 '아름다운 마을 숲(공존상)'을 수상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한 곳입니다. 아울러 2016년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박보검, 김유정 주연의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된 곳인데요, 과연 어떤 곳인지 궁금하여 장산숲을 찾았습니다. 경남 고성군 마암면 장산리에 위치하고 있는 장산숲은 고성군 마암면 사무소에서 옥천사 방향으로 3분 정도 달려가면 나타납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바로 앞 장산노인회관 주차장을 이용해야만 했는데요, 규모가 작은 곳이니 참고바랍니다. ▼ 장산숲 입구 장산숲은 바다가 마을에 .. 2018. 7. 11.
폐공장의 놀라운 변신! 문화로 꽃핀 전주 팔복예술공장 (전주여행/전주명소) 이팝나무가 만개했던 어느날, 한옥마을로 유명한 전주의 새로운 명소인 '팔복예술공장'을 찾았습니다. 쇠락한 산업단지의 폐공장을 문화시설로 탈바꿈 시킨 곳입니다. 오래된 상권이나 마을을 상대로 도시재생 사업을 펼치는 곳은 많지만, '팔복예술공장' 같은 경우는 아주 드문 사례입니다. 예술공장이 있는 전주 팔복동 산업단지는 70 ~ 80년대 전주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던 곳입니다. 하지만 경제여건이 바뀌면서 산업단지 경쟁력은 점점 쇠락해졌죠. 그 동안 산업단지를 되살리려는 노력들은 많았습니다. 그 노력중 하나가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입니다. 이 곳은 한때 잘나가던 카세트테이프를 생산하던 쏘렉스 공장이 있던 곳 입니다. 하지만 카세트 테이프 산업의 몰락과 함께 1991년 폐업을 한 이후 계속 방치되어 왔죠... 2018.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