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4

미스터선샤인 촬영지! 함양 일두고택! (함양명소) 케이블방송 tvN에서 방송중인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이 화제입니다. 탄탄한 이야기와 빠른 전개, 배우들의 멋진 연기가 어우러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무엇보다도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나?’ 할 정도로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이는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미스터션샤인’ 촬영지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남에도 미스터션샤인 촬영지가 꽤 있습니다. 주인공인 유진과 고애신이 말달렸던 합천 황매산, 장포수가 살며 총포 연습을 했던 창녕 화왕산성, 유진의 부모가 죽었던 하동 최참판댁, 고애신의 집 함양 일두고택이 그 곳입니다. 마침 ‘미스터션샤인’ 제19화에서는 주인공 고애신의 집이 부서지는 장면이 방영되었습니다. 담벼락이 무너지고 집이 폐가가 되는 장면입니다. 더 이상 고애신의 집은 방송에 나오.. 2018. 9. 21.
붉은 꽃무릇 물결 일렁이는 창원 산호공원 꽃무릇!! (창원명소) 초 가을을 대표하는 꽃인 코스모스와 꽃무릇의 개화 소식이 전국적으로 들려옵니다. 창원에서는 코스모스와 꽃무릇 축제가 시작되었죠. 이제부터 본격적인 가을 꽃 잔지가 시작되나 봅니다. 다 가보고 싶은 곳이지만 비교적 개화기간이 짧은 꽃무릇을 먼저 가보기로 하고, 창원 산호공원 꽃무릇 군락지를 찾았습니다. 전국적으로 군락지가 많지도 않을 뿐더러 무엇보다도 지난해에 찾아 가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산호공원은 마산합포구 용마고등학교( 구, 마산상업고등학교 ) 뒷편에 위치합니다. 정상에 있는 작은 주차장에 주차한 후 공원 반대편으로 내려가면 꽃무릇 군락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산호공원 군락지 입구! 1분여 정도 내려가면 군락지를 만납니다. 중간 산책로를 기준으로 위쪽과 아래쪽 3개 구역으로 나눌 수.. 2018. 9. 19.
삼귀동 석교마을에서 만난 황금노을과 마창대교 야경! (창원명소) 비가 내렸다 맑았다를 반복하는 궂은 날씨가 계속 되면서 가끔은 황홀한 저녁 노을이 펼쳐지곤 합니다. 그때마다 카메라에 담지 못함을 늘 아쉬웠습니다. 때마침 지난 휴일 맑은 하늘과 구름이 반복되는 날씨가 계속되자 '혹시나 멋진 노을을 만날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창원 삼귀동을 찾았습니다. '어디로 가볼까?' 하다가 작년 겨울 다녀왔던 삼귀동 석교마을을 찾았습니다. 그때 석교마을 뒷편으로 태양이 지는 바람에 노을을 놓쳤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지금은 여름이 막 지나는 시기인지라 그 때보다는 오른쪽으로 태양이 떨어질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마창대교 위로 떨어질지 모를 일입니다. 그래서 석교마을 신작로 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리를 잡고 삼각대를 설치한 후 일몰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태양의 위치를 .. 2018. 9. 12.
힘찬 숲의 기운을 가진 아름다운 숲! 내서 삼풍대 공원! (창원명소/마산명소 ) 오랜만에 마산회원구 내서읍을 방문했습니다. 얼마전까지 근무했던 곳이라 낮설지 않고 반가운 곳입니다. 지인을 만나 볼일을 본후 그냥 돌아갈 까 하다가 문득 '삼풍대 공원' 이 생각났습니다. 삼풍대 공원은 제14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인 '생명상'을 수상할 정도로 숲은 기운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규모가 작은 것이 살짝 아쉽지만, 내서 지역의 명소인지라 잠시 삼풍대 공원을 찾았습니다. 삼풍대 공원은 내서읍 삼계리의 내서도서관 옆에 위치합니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주차는 불편한 편입니다. 그래서 내서도서관 주차장을 잠시 이용했습니다. ▼ 내서도서관에서 바라본 삼풍대 공원 ▼ 삼풍대 입구에서 만난 쌍효정려 내서도서관 뒤 쪽에서 바라본 삼풍대 입구입니다. 웅장한 모습의 노거수가 숲의 분위.. 2018.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