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9

2017 티스토리 결산이벤트 당첨 선물을 받았습니다^^ 2017년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당첨 선물을 받았습니다!! 처음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을때정말로 당첨된건가 싶어 긴가민가 했었습니다... 사실 소소한 이벤트에도 당첨된 적이 별로 없어, 이런 선물은 저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인줄 알았거던요...ㅎ 하지만 이렇게 선물을 받고 보니 당첨 되었다는 사실이 실감나는군요.~~ ▼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선물!! 선물 목록에 명함이 들어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볼펜을 받으셨다고 하신던데... 저는 명함합니다. 주황색 명함이 제법 있어 보입니다... ▼ 간지나는 명함~~ 속지가 백지로 되어 있는 티스토리 수첩입니다. 앞으로 이 수첩 안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야 할지... 벌써부터 부담백배입니다. ㅎㅎ ▼ 티스토리 수첩 그 밖에 스티커등의 티스토리 굿즈입니다... 2018. 3. 30.
노란 수선화 물결 일렁이는 거제 공곶이! 그래 이모습이야! (거제명소/거제여행) 따뜻한 봄 햇볕이 내려 앉은 거제도는 동백꽃이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동백꽃 못지 않은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은밀한 장소가 있습니다. 거제8경 중 하나로 매년 이 맘 때가 되면 노란 물결 일렁이는 '수선화의 천국'으로 변하는 '공곶이' 입니다. 아름다운 수선화와 50여종의 꽃나무, 푸른바다와 몽돌해변이 어우려져 거제의 마지막 비경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거제도 일운면 예구마을 끝머리에 위치한 '공곶이'는 수선화가 필 즈음에는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람객들로 인해 큰 혼잡을 빚습니다. 그래서 이른 새벽에 출발하여 아침 일찍 공곶이를 찾았는데요, 예상대로 관람객도 적고 주차도 용이했어 큰 혼잡은 피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예구마을에서 공곶이를 찾아가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주차장에서 마을 뒤쪽의 언덕을 넘어가는 방.. 2018. 3. 28.
창원 불모산 노을전망대에서 즐긴 '3월의 눈' (창원명소) 창원은 추운 겨울에도 눈을 구경하기 힘든 지역입니다. 그런데 지난 3월 21일에 제법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꽃피는 3월인데.. 그것도 춘분에 맞춰 눈이 내려서 마냥 신기하였습니다. 보슬 비와 함께 하루종일 내린 눈은 다음 날 새벽까지 내렸습니다. 다행히 점차 포근해지는 날씨탓에 도심은 큰 불편이 없었지만 인근 산에는 제법 많은 눈이 쌓였습니다. 하지만 오전부터 기온이 포근해지면서 빠르게 눈이 녹아 내렸습니다. 오후가 되자 산 정상 부근에만 눈이 남아 있었습니다..... 평소 보기 힘든 설경(雪景) 놓칠 것 같은 안타까운 마음에 카메라를 짊어지고 밖으로 나가야만 했습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창원에서 가장 높은 '불모산'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정상에 서면 창원, 진해, 김해, 부산신항을 조망할.. 2018. 3. 26.
우연한 행운처럼 다가 온 거제 명사해수욕장!! (거제여행) 홍포전망대를 가기 위해 홍포마을을 찾아가던 중 넓게 펼쳐지는 백사장이 눈을 사로 잡았습니다. '명사해수욕장'이었습니다. 옛부터 유리알 같이 빛나는 맑고 고운 모래로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의 경사가 완만해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해수욕장으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죠. 그래서 홍포전망대에서 돌아 나오는 길에 명사해수욕장을 들렀습니다. 거제 남부면 저구리의 명사마을에 위치하고 있죠. 명사해수욕장에 도착해서 보니 지난해 가을에 방영되었던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의 촬영지였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배우 강민혁과 하지원이 아침 조깅과 산책을 즐기던 곳이죠^^. 우연히 찾은 곳이 뜻밖에도 '병원선'의 촬영지였다니... 괜시리 기분이 좋았습니다. ▼ 드라마 방송 장면 ( 출처 : 방송화면 캡처 ) 명사초.. 2018. 3. 23.
쪽빛바다 위에 그려진 섬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홍포전망대(병대도 전망대) (거제 8경/거제여행) 아름다운 바다를 품고 있는 섬 거제!! 그래서 거제에는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들은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쪽빛 바다 위에 그려진 섬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이라고 알려진 여차.홍포 전망대를 찾았습니다. 여차.홍포 전망대는 거제8경 중 하나입니다. 여차~홍포 해안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홍포전망대는 거제도 최남단 위치한 여차 마을과 홍포 마을을 이어주는 임도(?)같은 비포장도로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저는 홍포 마을에서 여차마을 방향으로 비포장도로를 따라 찾아 갔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홍포전망대'를 입력하고 전망대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비포장도로를 따라 도착한 곳은 '병대도 전망대' 였습니다. ‘왜 그렇지?’하는 불안감이 엄습해 왔습니다. 이유는 알 수 없어지만 일단 불안감.. 2018. 3. 20.
가수 김건모도 반했던 이국적인 거제 매미성! (거제여행 ) 지난해 연말, SBS TV의 ‘미운 우리새끼’에서 ‘가수 김건모 생일편’이 방송되었습니다. 가수 김건모의 600개월 생일 파티가 주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방송 내용보다 촬영 장소가 더 눈길을 끌었습니다. ‘거제 매미성’이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이맘때 처음으로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TV 방송 화면에서 보게 되니 매우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최근에는 매미성이 있는 복성 마을 입구에 동백꽃이 많이 피었다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이국적인 모습의 매미성과 동백꽃을 즐기기 위해 모처럼 나선 거제 여행의 첫번째 목적지로 매미성을 다시 찾았습니다. ▼ SBS 미우새 방송화면 ( 출처 : 방송화면 캡쳐 ) 매미성은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복항마을 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가대교와 비교적 가까운 거리.. 2018. 3. 16.
민주성지 마산의 숨결을 느낄수 있는 민주화 유적지 14곳! (마산여행) 자타가 인정하는 민주화의 성지 마산! 3.15 의거, 4.19혁명, 부마민주항쟁과 6월 항쟁등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지점에서 대한민국의 근간을 바로 세운 민주화 운동이 일어났던 곳입니다. 마산의 민주화 운동은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나라 사랑의 원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추운 겨울이 지나고 꽃피는 봄을 맞아 민주화의 봄을 되새겨보기 위해 마산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민주화 유적지 14곳을 돌아봤습니다. 먼저 돌아본 유적지는 3.15의거 관련 유적지입니다. ‘3.15의 도시’라로 할 만큼 마산 지역은 3.15의거와 관련된 민주화 유적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유적지들은 그날의 현장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1. 3.15의거 발원지 3.15의거 발원지는 창동 코아양과 뒤편.. 2018. 3. 13.
이외수 작가에게 사진을 선물하다!! 강원도 화천에 있는 감성마을의 이외수 문학관을 방문하면서제가 촬영한 사진을 액자에 담아 이외수 작가님께 전달했습니다. 처음에는 받아주지 않으면 어쩌지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집무실에 걸어 두겠다고 하시며 함께 기념촬영을 해 주셨습니다. 얼마나 감사하던지요....ㅎㅎ ▼ 사진을 건네 받으신 후 일행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해주시는 이외수 작가^^ 이외수 작가님께 드린 사진은 올 겨울 경남 합천의 황강 용주교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처음 이외수 작가를 떠올렸을때 가장 먼저 생각난 사진이죠.... 작가님을 피사체로 촬영한 사진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입니다. SNS 대통령 또는 트위터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이외수 작가와 가장 잘 어울리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ㅎㅎㅎ 볼품없는 제 사진을 받으시고는,'왜 낙관이 없냐?'고 .. 2018. 3. 9.
감성마을에서 만난 노래하는 이외수 작가! 이런 모습 처음이야!! (화천여행) 강원도 화천에 있는 감성마을을 다녀왔습니다. 정확히는 이외수 문학관입니다. 제가 서식하는 경남 창원에서 강원도 화천까지는 승용차로 대략 5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주 먼길이죠... 비록 업무 때문에 찾아가는 장거리 출장 길이지만, 이외수 작가를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가는 내내 약간 들뜬 기분이었습니다. 강원도 화천으로 가기 위해서는 춘천을 거쳐 들어가야만 했습니다. 꼬불꼬불한 지방도를 따라 한참을 가다보니 특이한 표지석을 발견했습니다. "여기가 38선 입니다" 이란 글귀가 씌여진 표지석입니다. 허걱!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38선 이북???? 그런 생각이 들자 기분이 묘해집니다...ㅎㅎㅎ ▼ 38선을 알리는 표지석 감성마을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38선 이북의 고장답게 주차장은 .. 2018.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