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8

특이해서 좋았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여행/서울명소)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입니다. 그 동안 인터넷을 통해 접한 여러 사진들을 보면서, 일반적인 건축물과 전혀 다른 특이한 모습의 건축물이라 한번 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 서울에 간 김에 잠시 들렀습니다. 동대문 디자인 플라지는 줄여서 DDP로 표기합니다. 저는 처음에서 단순히 영문 이니셜인줄 알았는데,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리자(Play)'라는 의미가 포함된 것이더군요^^ 역시 현지에 가봐야 제대로 알수있는거죠~~ ㅎㅎㅎ 일반 건축물과 다른 비대칭 구조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여성 건축가인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하였습니다. 여성의 부드러운 감성이 덧칠된 특이한 모습과 규모로 인해 2015년 1월, 뉴욕타임즈에 '.. 2017. 1. 26.
한국을 대표하는 명소 경복궁! (서울여행) 조선왕조 개국과 함께 만들어진 조선왕조 제일의 법궁(法宮)인 경복궁(景福宮)! 사적 제117호로 지정되어 있는 경복궁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한국인들에게는 마음의 성지(聖地)같은 곳으로, 한번은 반드시 가봐야 하는 필수 여행지입니다. 뿐만아니라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도 반드시 찾는다고 할만큼 경복궁은 한국을 대표하는 명소인데요, 그런만큼 우리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고 있는 곳이 경복궁입니다. 그래서 서울여행의 목적지로 선택하여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지하철 3호선 5번 출구가 경복궁으로 바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출구를 빠져나오면 먼저 '국립고궁박물관'이 관람객들의 맞이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국보 제228호인 '천상열차분야지도각석'을 비롯한 보물 19점과 근대문화재, 중요민속자료등 궁중 복.. 2017. 1. 23.
새롭게 떠오르는 통영의 명소! 통영 서피랑! (통영여행/통영명소) ‘추억담기 좋은 벽화마을’ 하면 첫 손에 꼽히는 곳 중 하나가 ‘통영 동피랑’입니다. 주말이면 항상 많은 인파로 넘쳐나는 동피랑은 국내 여행 100선에 선정될 만큼 경남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인데요, 최근 통영에서는 동피랑 못지 않은 명소가 생겼습니다. 통영 강구안 너머 서쪽에 동피랑과 마주보고 있는 ‘서피랑’입니다. 아직은 ‘서피랑’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서피랑은 통영 충렬사 앞에 있는 서쪽 비랑(벼랑) 지대를 일컫습니다. 이 곳에서 바라보는 통영 강구안의 모습이 절경인데요, 한적하게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지면서 점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서피랑은 통영의 흥망성쇠와 함께 했던 곳입니다. 수산업의 발달로 돈이 넘쳐났던 통영의 서피랑에는 '‘야마골'로 불리던 사창가가 있었습니다. 하지.. 2017. 1. 20.
2016년 나의 블로그 결산! 올해도 열심히~ 티스토리가 '2016 블로그 결산' 기능이 생겼네요^^페이스북 앱중 하나인 '봉봉' 의 기능과 비슷한 것 같은 이 느낌적 느낌!!!파워블로그, 우수블로그 제도 대신에 생기는 것 같아 새롭고 좋네요^^ 그 동안 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이 기능을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래서 지난 해 결산을 토대로 올해의 목표를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1년후에 얼마나 목표를 달성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댓글 수 상위 1%라고???블로그 소통의 기본은 댓글이라고 생각합니다.앞으로도 열심히 댓글과 답글 달며 소통에 힘써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포스팅 수가 77개, 매주 한건은 포스팅을 했군요...올해는 매주 2건 이상, 총 100건 이상을 포스팅하는 것.. 2017. 1. 14.
젊음의 열정이 넘쳐나는 홍대거리! (서울여행) 서울에서 '젊음의 거리'하면 홍대거리와 대학로, 그리고 신촌을 떠올립니다. 그중에서 예전( 한 15여년쯤인가? )에 가본 적 있던 홍대거리를 아주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홍대거리' 하면 라이브클럽을 떠올릴 정도로 클럽문화가 발달했던 홍대 거리는 지금도 젊음과 열정으로 상징될 만큼 홍대거리는 젊음의 거리입니다. 일반적으로 '홍대거리'는 홍익대학교 앞 주변 지역의 여러 거리를 일컫습니다. 지하철 2호선을 타고 홍대입구역 9번 출구를 통해 홍대거리로 나왔는데요, 거리 입구부터 예나 지금이나 엄청난 인파는 여전했습니다ㅜㅜ. ▼ 홍대거리의 엄청난 인파! 이것도 홍대거리의 아주 작은 일부라는 것이 함정~ ㅎㅎ 엄청난 인파를 따라 이러저리 걷다가 거리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팀을 봤습니다. 이런 거리공연을 버스킹이라고.. 2017. 1. 12.
빈대떡과 마약김밥이 있는 서울 광장시장! (서울여행) 지방에서는 서울 사람들을 일컬어 '깍쟁이'이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유래는 알수없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서울 생활의 삭막한 한 단면이 만들어낸 표현일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서울가면 재래시장을 꼭 들러보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글거리는 서울에서 가장 사람냄새 나는 곳이 재래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그간 서울을 많이 다녀갔지만 일정이 여의치 않았는데, 지난 연말에 시간을 내어 빈대떡과 마약김밥으로 유명한 '광장시장'을 찾았습니다. 종로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1905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의 상설시장인데요, 광장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40년 역사의 '먹자 골목'입니다. ▼ 광장시장의 입구! 근데 왜이리 한산하지...?? 사람들이 항상 붐빈다고 들었는데, 입구에는 사람들이 왜 적지?? 분명.. 2017. 1. 10.
통영 해저터널에서 바다 속을 걸어볼까? (통영여행)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이 아름다운 통영!! ‘한국의 나폴리’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바다와 항구를 가진 통영은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동피랑, 세병관, 서피랑등 유명한 관광지는 물론, 미륵산 케이블카, 도남관광단지, 일몰이 아름다운 ‘달아공원’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 곳을 가기위해서는 반드시 통영대교나 충무교를 건너야 가야 합니다. 그런데 통영 육지와 미륵도를 연결하는 통영대교와 충무교 아래 바다 속에도 길이 있습니다. 길이 483m, 폭 5m, 높이 3.5m의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입니다. 1932년에 완공된 통영 해저터널은 비록 일제에 의해 만들어 졌지만, 조선의 인력과 자재에 의해 완공된 것이라는 측면에서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현재 근대문화유산 제 210호로 지정되어 있답.. 2017. 1. 5.
일몰만큼 황금빛 노을이 아름다운 통영의 달아마을! (통영여행)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겨울철!! 연말과 새해를 맞아 해넘이와 해맞이를 즐기려는 인파가 몰리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어디서 일몰을 즐겨볼까 하던 중에, 지인들이 통영 달아마을에서 멋진 오메가 일출을 즐겼다며 자랑하길래, 저도 혹여나 하는 마음에서 일몰이 아름다운 경남 통영의 달아 공원을 찾았습니다. 통영의 달아공원은 남해안에서 오메가 일몰을 볼수 있는 몇 안되는 곳중 하나입니다. 오메가 일몰은 태양이 수평선으로 떨어질때 원형 그대로 이글거리며 수평선에 접목되는 현상인데요, 마치 기호 오메가(Ω) 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별칭입니다. 달아공원에서 오메가 일몰을 보기 위해서는 '달아 공원'이 아닌 '달아 마을'로 향해야 합니다. 달아 마을은 달아공원 도착 직전에 있는 작은 어촌 마을입니다. 이곳 선착장과.. 2017.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