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창녕여행] 노란 유채향이 유혹하는 창녕 낙동강 유채축제!!

by 이청득심 2015. 4. 20.

  하얀 벚꽃이 지고 나니, 어디선가 노란 유채꽃 향기가 유혹하기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유채꽃하면  제주도를 먼저 떠올리지만, 전국 최대 규모의 유채꽃 단지가 경남에 있다는 사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일대입니다. 이 곳에 조성된 유채 단지는 무려  80(24만평) 정도로써, 전국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남지철교에서 바라본 행사장 전경!


  417일부터 21일까지 "10회 창녕 낙동강 유채 축제"를 개최됩니다.  창녕군에서는 유채꽃 단지를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는데요, 그래서 유채꽃이 활짝 피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10회 창녕 낙동강 유채 축제"를 다녀 왔습니다.

  

 축제를 알리는 애드벌룬!! 축제장에 왔음을 느껴지네요^^

 

  유채꽃 단지에 들어서기 전에  먼저 남지철교를 가보았습니다. 남지철교는 창녕과 함안 사이의 낙동강을 가로질러 설치한 근대식 트러스 구조의 철교입니다. 1931년에 설치한 남지철교는 상부 트러스는 교각 부분을 더 높게 설치하여 마치 물결이 치는듯한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합니다.


   남지 철교는 그 당시에 제작한 철교 가운데 가장 아름답고 우수한 다리로 평가받아, 등록문화재 제145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람과  이륜차등만 통행하고 있으며, 차량들은 옆에 놓인 새로운 철교를 다니고 있답니다.

 

 파란색 철교가 남지철교,  주황색의 철교는 새로 건설된 철교입니다.

 

  지금부터 광활한 면적의 유채꽃 단지를 둘러 볼 차례입니다. 유채꽃 단지 사이로 다닐 수 있는 길이 있어, 그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유채꽃 단지를 전부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의자와 정자가 있어, 쉬엄쉬엄 다닐수 있도록 관람객들을 배려하고 있었습니다.

 

  연신 사진 찍기에 바쁜 관람객들의 모습!


 유채 단지를 함께 거니는 부부의 뒷모습이 아름답네요~~^^

 

 피곤할때는 정자에서 잠시 쉬고 가셔도 된답니다~~^^


 이곳에 잘 못 들어가면 저 멀리있는 정자까지 못갈수도 있다는^^

 

 역쉬 뽀통령이네요^^ 아이들이 몰려 오기전에 한컷!! ㅋㅋㅋ

 

 유채꽃 단지를 다니다 보니, 멀리 풍차가 보입니다. 형형색색의 꽃들도 보이네요^^

 

  유채꽃 축제라고 해서 유채꽃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이 곳에서는 아름다운 풍차와 함께 한반도 튜울립 정원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튜울립 정원을 한반도 지형의 모습으로 꾸며 놓았다고 하는데요, 주변에 고지대가 없어 확인할 수 는 없었습니다. 풍차가 있는 튜울립 정원은 창녕 낙동강 유채꽃 축제장의 랜드마크 같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분들의 사진 찍는 소리와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고 있었습니다.

 

 풍차와 튜울립 정원의 모습!


 

 애야! 여기 서보렴^^


 아빠도 찰칵!!  그 뒤에서는 엄마도 찰칵!!

 

 아이도, 엄마도 튜울립 향기에 파묻혀 있네요~~^^

 

 손에 손 잡고~~  다 같이 걷자! 유채꽃 튜울립 정원^^

 남지철교를 배경으로 한컷!!

 

 튜울립 정원에서 낙동강 변 쪽으로 바라 본 모습

 

 유채꽃과 우리 아이들 중 누가 누가 더 키가 큰 가요^^


 유채꽃과 풍차!! 

 

 유채꽃 축제장에 있는 튜울립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노란 튜울입의 노란 꽃술^^ 


 물방울을 머금고 있는 싱그러운 튜울립^^


 햇빛을 머금고 있는 튜울립^^

 이렇게 튜울립 정원을 지나다 보니 어느새 유채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한참을 걸어온 것 같습니다. 전망대에서는 광활한 유채꽃 단지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도 꽤 있답니다^^

 

 유채전망대의 모습


 전망대에서 볼수 있는 유채단지 파노라마 전경! 왼쪽 끝부분이 축제장이라는ㅜㅜ

 전망대에서만 볼수 있는 유채단지의 S라인 길^^ 

 

  유채 단지를 다니다 보니, 재밌는 것이 있었습니다. 객차 2대를 연결한 전동열차( 사실은 버스 )입니다. 드넓은 유채 단지를 다니다 보면 힘들 수 있는데요어르신들이나 아이들과 함께 다닐때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죠!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있는 것이 전동열차랍니다.

 

  전동열차의 요금은 4,000원 입니다. 25명이상 단체는 할인을 받아 3,000원 입니다. 유아는 무료라고 합니다. 탑승인원은 10명 이상일 때 운행을 하며, 유채단지 입구에서 표를 구입하여 탑승할 수 있답니다.

 

 유채단지 사이를 운행하는 전동열차의 모습!


 

 창녕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2014년에 이어 2015년에도 2년 연속 '경상남도 우수축제' 입니다.  올해도 창녕군에서는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익어가는 봄기운 속에서 살랑살랑 불어오는 낙동강의 강바람과 함께 유채꽃 향기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 내용은 경상남도 공식블로그 경남이야기에 송고한 내용을 일부 수정.편집하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