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가 보편화되고 스마트폰이 일반화 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사진 촬영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등  SNS  매체 사용이 부쩍 늘어남에 따라 사진 촬영은 이제  많은 분들의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저장 용량 한계와 사진 보존을 위해 스마트폰의 사진을 자신들의 PC에 저장하고 싶어합니다. 반대로 PC에 담겨있는 좋은 사진을 스마트 폰으로  옮기고 싶어하기도 하죠! 이럴때는 보통 데이터 케이블 이용하여 PC와 폰으로 옮기는 작업을 합니다. 또한  타인의 폰으로 사진을 전송하려면 카카오톡등의 메신저등을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요, 사진  전송에 필요한 데이터 케이블에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까운 곳이 아닌 타 지역과 같이 멀리 떨어진 PC로 전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카오톡등의 메신저로 전송할때 사진의 용량이 작아지는 문제점에 있는 만큼 원본 크기 그대로 전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럴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어디서나 파일을 보낼수 있는데요,  6개의 숫자만으로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사진 뿐만아니라 파일, 동영상, 음악파일등 파일 종류에 상관없이 원하는 모든 파일의 전송도 가능하고,  Android ▶ Android / iPhone / iPad / PC,  Android / iPhone / iPad / PC ▶ Android 기기로 모두 매체에서 전송 사용가능 합니다. 


  쉽고 편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이 앱의 이름은 "Send Anywhere"  입니다.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3 ‘5월의 으뜸앱’을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사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앱을 설치해야 겠죠! 

    Play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에서  "Send Anywhere(파일전송)"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앱 설치가 끝나면 실행시킵니다.

3. PC 에서는 https://send-anywhere.com/ 에 접속합니다



4. 앱 초기화면입니다. 사진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전송하려는 사진을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2장을 선택합니다.




6. 전송 코드인 6자리 숫자가 나타납니다. 이 숫자를 전송받고자 하는 매체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PC는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기기는 설치한 앱의 Receive  메뉴에서 이 숫자를 입력합니다.  

    숫자는 반드시 10분 이내에 입력하여야 합니다.



 ▼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Receive 메뉴에서 전송코드 키값  입력후 파일받기를 클릭합니다.



  7. 파일보내기를 클릭하면 그때부터 파일 전송과 파일받기가 동시에 이루어 집니다.

 ▼ 앱에서의 전송중 모습


 ▼ PC에서의 다운로드 모습




  8.  전송완료 되었습니다.  

 ▼ 앱에서의 전송완료 모습


 ▼ PC에서의 전송완료 모습


   

  9.  전송하는 사진이 2장 이상일때는 압축화일 형태로 전송되며, 압축화일은 PC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전송된 압축화일을 풀어서  전송된 2장의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 압축을 풀어 2장의 사진을 확인^^


  작업이 다 끝났습니다. PC에서 폰으로 보낼때도 사용법은 똑 같습니다^^  "Send Anywhere" 앱은  폰 to 폰,   폰 to PC,  PT to 폰,  PC to PC간 파일 보내기 최고의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바로, Android, iPhone, PC (Browser)간 자유로운 파일전송을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용  "Send Anywhere" 


iPhone용  "Send Anywher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이청득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