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라면

함양 지안재!! 꾸불꾸불 이어지는 아름다운 길! (함양명소/함양여행)

by 이청득심 2018. 10. 4.

    꾸불꾸불한 길로 유명한 경남 함양의 '지안재'를  찾았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꾸불꾸불한 고갯길을 오르내리는 자동차 불빛 궤적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함양읍에서 승용차로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함양읍에서 24번 국도를 타고 가다, 1023번 지방도 ‘지리산 가는 길’로 좌회전하면 나타납니다.  도로에 들어서면 길게 늘어선 예쁜 배롱나무들이 반겨 주는데요,  길 초입에서 부터 산 능선의 꾸불꾸불한 길이 눈에 들어옵니다.


▼ 도로 옆으로 늘어선 배롱나무가 예쁘네요^^


▼ 산 능선에 보이는 꾸불꾸불한 길!! 저 곳이 지안재 입니다.^^


    꾸불꾸불한 길을 따라 지안재로 도착했습니다.  길이 워낙 꾸불꾸불해서 중간에 차를 세울 곳이 없습니다. 엄청 위험한 일이죠...  지안재는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정상 부근의 갓길에 주차해야 합니다.  지안재 부근에는 푸드트럭과 많은 오토바이들이 보입니다.  라이더들에게도 인기 높은 도로인 것 같습니다...  


▼ 푸드트럭과 바이크들... 뒤로 전망대가 있다는...ㅎㅎ


   돌아와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푸드트럭 주인은 이곳에서 수년간 터를 지키고 계십니다. 지안재의 유명인으로 KBS1 TV <사랑의 가족>에 소개되신 분인데요, 장애을  가지고 있지만 열심히 살아가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커피 내리는 일은  누구보다 프로라고 하는데요,  이럴줄 알았으면  커피한잔 하고 올것그랬습니다...

   

▼ 지안재의 명물인 푸드트럭!!  다음엔 꼭 커피한잔 하고 오는걸로~~ ㅎㅎ

 


   푸드트럭 뒤편으로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지안재의 모습은 마치 뱀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는 것처럼 참 특이하고  멋지네요...ㅎㅎ


▼ 전망대에서 바라본 지안재의 모습



    푸드트럭 뒷편 전망대 외에도  정상에는 쉬어갈 수 있는 정자와 전망대가 있습니다.  바로 곁에 있기 때문에 좀 쉬어갈겸 정자에 올랐습니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지안재의 모습도 참 아름답습니다.  아.. 근데 정자의 모습은 담지 못했네요...ㅎㅎ


▼ 정자 아래있는 푸드트럭과 전망대

▼ 정자 바로 밑에 마련되어 있는 전망대

▼  정자 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본 지안재의 모습!



    가끔 지안재를 '오도재'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랬습니다.  그래선 포토존 안내판을 살펴보니, 떠억하니 적어놨습니다.  ‘지리산 지안재’라구요...ㅎㅎ



     포토존 안내판속 사진을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익히 알고있는 것처럼 꾸불꾸불한 길을 오르내리는 차량들의 불빛 궤적으로 담은 야경 사진인데요,   저도 꼭 한번 담아보고 싶어집니다.  비록 야경이 아니더라도 대낮의 지안재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답게 멋진 풍경을 가진 곳인데요,  경남 함양으로 여행가시면 지안재는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