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을 벗삼아

처음으로 무학산 정상을 밟다!!

by 이청득심 2012. 6. 10.

2012. 2.19일 처음으로 무학산에 올랐습니다!!


무학산은  창원시 마산합포구와 마산회원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마산 지역의 이름난 명산이지만 그동안 가보지 못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올랐습니다.


오늘의 등산 코스는 서원곡 => 무학산 정상 => 대곡산 => 만날고개 => 둘레길 => 서원곡으로 이어지는 4시간의 산행 코스입니다.



서원곡에서 시작하여 8부능선쯤에 정자가 있었는데요... 전망이 아주 좋더군요


 카메라를 미처 준비하지 못해 아이폰3GS로 아쉬운대로 찍어봤습니다.


솜씨가 영 시원찮죠 ^^;;   저 멀리 마창대교 모습이 보이는데요 아침해가 미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힘닿는데까지 줌인했어요!  마창대교 넘어 아기자기한 섬을 넘어 저 멀리 거가대교가 보이네요 ^ㅇ^

 

 

 정자를 지나 조금 더 올라가니 365일 계단이 나오더군요..

 이곳은 처음을 만나는 365일 사랑계단입니다. 

 능선에 도착하면 또 1년치 365일 건강계단이 기다리고 있던군요 ㅎㅎㅎ

 

 


 정상에서 바라본 마산전경과 저 멀리 창원의 시가지 모습입니다.



 정상에서 인증샷 한컷 ^^



 사실 무학산 등산코서는 창원의 산과 달리 능선에서 숲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만날고개에서 시작하는 둘레길도 아주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바다를 보면서 산행을 즐길수 있다는 것이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중리쪽에서 무학산을 한번 올라봐야 할 것 같네요 ^^


댓글